[춘천남부노인복지관] 지역사회 돌봄 > 소식지


1.jpg
01-1.jpg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및 강원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을 받아 ’쾌적한 주거환경 만들기’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사업은 독거어르신을 대상으로 침구 세탁 및 새이불을 지원 해드리는 사업으로 지난 3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130명에게 쾌적한 주거환경 만들기 서비스를 제공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더욱 쾌적한 주거환경에서 건강하게 생활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방면에서 지원할 예정입니다.

b-1-2.jpg
01-2.jpg
춘천남부노인복지관에서는 복지관 회원(스마트폰 소지자) 대상으로 춘천시치매안심센터와 함께하는 「어르신 치매예방 건강걷기 챌린지」 사전평가를 진행하였습니다.
이 챌린지는 4월 한 달 동안 매일 6,000걸음씩, 한 달에 12만 걸음을 달성한 참여자에게 모바일 춘천사랑상품권을 지급하는 행사입니다. 춘천치매안심센터와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은 캠페인 진행에 앞서 참여자 대상으로 인지선별검사(CIST) 사전평가를 진행하고, 워크온 어플 설치 및 사용법에 대한 안내가 진행되었습니다.

4월 걷기 좋은 계절, 어르신들이 주어진 목표 달성을 통해, 건강하고 즐겁게 치매 예방할 수 있기를 응원하고 기대합니다.

01-3.jpg
[영양상담]
춘천남부노인복지관 강숙영 영양사는 고혈압 및 당뇨병 어르신 10명을 대상으로 비대면 영양상담을 4회기에 걸쳐 진행하고 있습니다.
1회기에는 대상 어르신의 영양상태, 식습관, 질환 등을 파악하고 문제점 해결을 위한 영양상담 및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앞으로도 비대면 영양상담을 통해, 고혈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올바른 영양 지식과 정보제공, 식습관 개선을 통한 건강한 노후생활 유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입니다.

b1-3.jpg

[정신보건 상담]
최근 코로나 블루를 호소하는 어르신들이 많아짐에 따라, 춘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하여 전문 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상담에 참여한 이손자(가명) 어르신은 “코로나로 집안에서만 머물며 적적함, 우울감을 느끼고 있었는데 전문가를 통해 고민을 이야기하고 나눌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었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코로나 블루 이외에도 심적 어려움에 대해 전문가와 상담할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연계할 예정입니다.

b1-4-2.jpg

[세무상담]
춘천세무서와 연계하여 무료 세무 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정기적인 연계를 통해, 어르신들의 세무와 관련된 궁금한 사항을 문의하실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 세무 상담을 진행해주신 춘천세무서 직원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b1-5.jpg

[노인 소비자 피해 예방 교육]
강원도 소비생활센터와 연계하여 노인 소비자 피해 예방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교육에서는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스마트 전자기기, 상조 서비스, 건강기능식품, 임플란트에 해당하는 각 피해자 사례와 올바른 예방 가이드를 알려드렸습니다.

춘천남부노인복지관에서는 어르신들의 더욱 건강하고 안정적인 노후를 위해 다양한 전문 상담과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진행되고 있으니,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b1-6.jpg
01-4.jpg
춘천남부노인복지관에서는 복지관 회원 대상으로 온라인 체력증진교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체력증진교실은 춘천체력인증센터와 연계하여 진행되는 비대면 운동 프로그램으로, 온라인 ZOOM(줌)을 활용하여 소도구(탄력밴드) 운동 및 스트레칭 코칭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비대면 운동 수업이 낯설어 어려움도 있으시겠지만, 꾸준히 적극적으로 잘 참여 해주시는 어르신에게 큰 응원의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