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남부노인복지관] 건강한 사회참여 > 소식지


1.jpg
02-1.jpg
춘천남부노인복지관에서는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의 지원을 받아, 사진반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진에 대한 기본 이론 수업 후, 복지관 주변 조각공원 현장학습을 통해 배운 내용을 실제로 적용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총 35회기로 진행될 이번 수업은 앞으로도 이론 수업과 더불어 춘천의 명소들로 출사를 나가며, 멋진 사진들을 담아낼 예정입니다. 21년 끝자락 만나게 될 어르신들의 멋진 사진 작품이 벌써 기대됩니다. 앞으로도 유익한 수업을 통해, 즐거운 여가 생활을 하실 수 있길 응원합니다.

02-2.jpg
춘천남부노인복지관에서는 2021 읍면동 평생학습센터 지원사업 프로그램인 요리교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요리교실은 춘천시평생학습관의 지원으로 진행되며, 총 16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한숙 어르신은 “익숙한 한식 메뉴이지만 요리 전문가 선생님의 색다른 요리비법을 배워 배우니 시간 가는 줄 모르게 재밌다, 엄마들은 당연히 요리를 잘할 것 같지만, 은퇴 후에 맞게 된 늦은 전업주부 생활에 이제야 요리가 더욱 재밌다”라고 얘기하십니다.

또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아버님은 “사별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아직도 요리가 낯설고 쉽지 않다. 그래도 여기서 맛있는 반찬을 해가면 맛있는 저녁 한 끼 먹을 수 있어서 너무 좋다.”라고 얘기하십니다.

앞으로도 4개월 동안, 즐겁고 맛있는 요리에 도전할 어르신들에게 많은 응원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02-4.jpg
춘천남부노인복지관에서는 2021 읍면동 평생학습센터 지원사업 프로그램인 토탈공예를 개강하였습니다.

1회기 활동으로는 강사와 참여자 소개 및 강의 진행에 대한 소개로 강의를 시작했습니다.
또한 클레이아트 기본기법 안내 및 달팽이 모양의 탁상시계를 만들어보며, 각기 다른 모습의 작품을 통해 어르신들의 개성을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2021 읍면동 평생학습센터 지원사업 토탈공예는 다양한 공예를 체험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총 16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4개월 동안 토탈공예 프로그램에 참여할 어르신들을 위해 많은 응원 바랍니다.

b2-7.jpg
02-3.jpg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은 2021년 춘천시 노인복지기금 지원 사업 공모에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마음 정화 프로그램 ‘우리가 백신이다’가 선정되었습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답답한 실내생활이 지속되고 있어, 우울감과 스트레스를 호소하는 어르신이 많아졌습니다. 이에, 어르신 15명 대상으로 우울감과 스트레스 감소를 위한 ‘우리가 백신이다’ 프로그램을 4월 부터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13회기에 걸쳐 신체 활동 프로그램과 긍정적 정서 함양을 위한 비즈·천연비누 공예품 만들기 활동 및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할 에정입니다.

이번 ‘우리가 백신이다’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의 무기력함과 우울감이 해소되어 건강한 노년기를 보낼 수 있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활동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들을 시도할 예정입니다.

b2-6.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