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남부노인복지관] 지역사회와의 협력 > 소식지


1.jpg
03-1.jpg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의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에서는 학교급식 지원 사업단을 운영하고 있는 바, 수요처 간담회를 진행했습니다.

간담회를 통해, 학교 급식 지원단 사업의 발전 방향에 대한 의견들을 나누고, 수요처 별 건의 사항들을 청취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한 수요처 담당자님은 "남성 어르신에 대해 선입견이 있었는데, 지금은 그 누구보다 제일 일을 잘해주고 계시다.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라고 좋은 사례를 말씀해주시기도 했습니다.

어르신들의 건강한 사회참여를 위하여 협력해 주시는 수요처의 담당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어르신이 안전하고 보람차게 활동하실 수 있도록 사회복지사들이 더욱 긴밀히 살피며 노력할 예정입니다.

03-2.jpg
춘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통합사례관리분과 위원, 통합사례관리사, 관련 기관 담당자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2차 통합사례회의를 진행하였습니다.

각 분야 전문가들이 모여 클라이언트마다 개별화되고 전문적인 서비스 제공과 자원연계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습니다. 앞으로도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은 지역 사회에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역의 유관 기관들과 긴밀히 소통하며, 노력할 예정입니다.

b3-4.jpg
03-3.jpg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은 울산북구노인복지관 박기석 관장님의 지명을 받아 #SaveMyanmar #미안마를 위한 정의를 지지하는 SNS 인증샷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하였습니다.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은 다음 챌린지 참가자로 춘천지역 노인복지발전을 위해 헌신하는 춘천북부노인복지관(관장 박재호)과 소양강효나눔복지센터 (관장 허미숙)을 지목하였습니다.

우리는 미얀마의 민주주의를 지지합니다! 미얀마의 봄을 응원합니다!

ကျွန်ုပ်တို့သည်မြန်မာနိုင်ငံတွင်ဒီမိုကရေစီကိုထောက်ခံသည်။ ကျွန်ုပ်တို့သည်မြန်မာနိုင်ငံ၌နွေ ဦး ရာသီကိုထောက်ခံသည်။

#prayfor_myanmar

b3-9.jpg
03-4.jpg
[묵호노인종합복지관 기관장 이하 종사자 방문]
묵호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더 나은 서비스 제공과 유관기관 간 협력관계 강화를 위하여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을 방문해 주셨습니다. 이번 기관방문에서는 특히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사업의 발전방향 모색을 위하여 열띤 질문과 답변이 오고 갔습니다.
춘천남부노인복지관과 묵호노인종합복지관은 앞으로도 좋은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때로는 선의의 경쟁을 펼치며 지역의 긍정적인 변화에 주춧돌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고자 합니다.


[한림대학교 사회복지학부 대학원생 방문]
노인복지 분야에서 좋은 모델이 되고 있는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의 다양한 사업과 운영방법에 대해 알고자 한림대학교 사회복지학부 대학원생이 방문해 주셨습니다.
프로그램 개발 전 고려하는 점, 코로나 상황에 따른 서비스 변화 등 현장에 대한 깊은 관심과 학구열을 바탕으로 다양한 질의를 해주셨습니다. 적극적인 자세를 통해, 예비 사회복지사로서의 열정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b3-8.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