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남부노인복지관] 직원 역량 강화 > 소식지


1.jpg
04-1.jpg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은 직원 역량 강화교육을 지원하는바,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에서 진행하는 선배시민 강사양성과정(1기)에 참석하여 관리자로서 노인복지현장에서의 역량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선배시민워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박란이 관장님의 인사말과 더불어 유범상 교수님의(한국방송통신대학교)의 선배시민의 이해 강의를 들으며, 앞으로의 선배시민 강사양성과정에 대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였습니다.

앞으로 진행될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전문성을 바탕으로 노인복지를 선도해 나가는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이 되겠습니다.

b4-1.jpg
04-2.jpg
춘천남부노인복지관 박란이 관장과 지역협력팀 사회복지사 4명은 사회복지서 서비스 개발 및 직원 역량 강화를 위하여,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노인복지관 2곳을 견학하였습니다.

최근 비대면 사업이 강화됨에 따라,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사업운영 방향 및 운영 노하우에 대해 배울 수 있었으며 ICT 기술을 바탕으로 어르신의 인지 강화를 위해 로봇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다른 기관의 사업 운영 내용을 새로 알게 되면서 어르신들을 위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논의할 수 있었고, 더욱 질 높은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감과 사명감을 갖게 되는 의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