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종합사회복지관] 서비스제공팀 : 치매예방교실 ‘다함께차차차’ / 어르신 문해교실 ‘훈민정음’ > 소식지


0.jpg
c2-01.jpg
천안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3월 16일(화)부터 매주 화, 수 10:00~11:30에 주 2회로 치매예방교실 ‘다함께차차차’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천안시 만 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혀운동, 뇌체조, 건강체조 등을 통해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되는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어르신들의 건강을 관리하고 유지할 수 있어 어르신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습니다.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어르신은 “이런 프로그램이 있어서 좋다.”, “사람들과 만나고 근황도 묻고 하니 재밌다.” 등 만족도 높은 반응을 보이고 적극적인 강사님과 함께 재밌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활동을 통해 조기에 치매를 예방하고 건강관리를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c2-1.jpg

c2-02.jpg
천안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3월 8일(월)부터 매주 월요일, 수요일, 금요일 10:00~12:00에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글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어르신 문해교실 ‘훈민정음’은 기초 한글교육을 통해 일상의 불편을 해소하고, 만들기 활동을 활용하여 자아존중감을 높이는 활동입니다.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어르신은 “문해교실을 통해 내 인생 첫 선생님들을 만나서 좋다”, “한글수업이 너무 재미있고 선생님이 친절하게 알려줘서 좋다”, “열심히 공부해 꼭 한글을 배우겠다.”고 표현하시며, 매회기마다 열심히 배우려는 자세로 임하고 계십니다. 문해교실은 지속적으로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으니 주변에 한글을 아직 배우지 못한 분들이 계시다면 천안시종합사회복지관으로 안내 바랍니다!

c2-2.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