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장애인복지관] 작은 일에도 관심을 가져주는 사랑의 실천 > 소식지


0.jpg

2017 후원인의 날 행사 “고맙습니다”


함께해서 더 소중한 시간

12월 14일 복지관 2층 강당에서는 110여명의 후원자와 이용자가 참석한 가운데 감사한 마음을 전달하기 위한 ‘후원인의 날'행사를 개최하였습니다.

1-1.jpg
'후원자 여러분 고맙습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지체1급 장애를 가진 최병주님의 '만남' 노래를 시작으로, 우수 후원자 표창(현대오일뱅크 김기문 부장, 김월성, 두다원 황규일 대표, 이은희 빵이랑 떡이랑 대표)에 이어 김준곤 관장, 길일국 지체장애인협회 서산지회장의 인사말과 격려사, 이완섭 서산시장, 성일종 국회의원의 축사로 기념식을 가졌습니다.

1-2.jpg
이날 2부에서는 그동안 장애인복지관을 이용하면서 배우고 익힌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한 프로그램 발표회로 이지숙님의 시낭송, 이우예님의 수필 낭독과 빠른 스피드와 호흡을 자랑하는 ‘스포츠 스태킹’, 환상의 호흡을 보여준 ‘댄스 스포츠’, 신나는 흥을 더해 준 ‘난타연주’로 다시 없을 감동의 무대를 꾸며주었습니다.

1-3.jpg
처음 복지관을 방문하여 이용자들의 발표회를 관람한 후원자분들은 “너무 감동적인 무대였으며 후원에 대한 보람을 느낍니다. 오길 잘했습니다.”라며 참석 소감을 말씀 해 주셨습니다.

한 해 동안 복지관에 보내주신 후원금품은 지역 장애인의 삶의 질과 복지 향상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였습니다.
앞으로도 변함없는 관심과 사랑으로 복지관을 응원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1-4.jpg


2017 장애인 정보화교육 수료식


수료를 축하드립니다.

12월 21일 복지관 2층 강당에서 정보화교육 수료생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도 장애인정보화교육 수료식을 가졌습니다.

정보화교육생들은 전현숙 정보화교육 강사의 지도 아래 14개 과정에 76명이 수료하였고, 한해동안 22명의 수강생이 30개의 ITQ자격증, 포토샵 자격증, 컴퓨터활용능력 자격증을 취득하였습니다.


2-1.jpg
특히, 2017년 충남장애인기능경기대회 은상 수상의 쾌거와 함께 특수학교 정보경진대회에서 은상, 제4회 충남장애인정보화경진대회 엑셀 성인부문 금상, 청소년 부문 금상, 문서작성 청소년 부문 금상, 성인부문 장려상, 발달장애인 경진대회 데이터 입력부문에서 동상을 수상 하는 등 각종 대회에 출전하여 좋은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2-2.jpg
김준곤 관장은 추운 날씨에도 아랑곳 하지 않고 참석한 수료생들에게 수료증 및 상장을 전달하며, 어려운 여건에서도 수적천석 같이 노력하여 컴퓨터 자격증을 취득하고 각종 대회에서 수상을 한 수료생들에게 ‘끊임없이 노력하라!. 체력이나 지능이 아니라 노력이야 말로 잠재력의 자물쇠를 푸는 열쇠다’라는 윈스턴 처칠의 말을 인용하여 격려 하였습니다



나의 목소리를 들어봐


발달장애인 연극 발표회

12월 22일 복지관 2층 강당에서 복지관 이용자 및 보호자 70명이 참석한 가운데 ‘나의 목소리를 들어봐’ 연극 발표회를 가졌습니다.

3-1.jpg
‘나의 목소리를 들어봐’는 지난 9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된 발달장애인 권익옹호프로그램 요요아카데미 글짓기교실 성인 발달장애인 8명이 직접 쓴 창작 대본을 통한 연극 발표를 하였습니다.

3-2.jpg
‘못생긴 선녀와 나무꾼’ 연극은 사람을 잡아먹는 사슴, 못생긴 선녀와 같은 새로운 역할로 꾸며졌고, 자신의 맡은 역할을 훌륭하게 소화해냈습니다.

3-3.jpg
첫 연습에서는 대본을 읽는 것만으로도 부끄러워했던 대상자들이 꾸준한 연습을 통해 많은 사람들 앞에서 긴장한 기색없이 당당히 자신의 대사를 읊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3-4.jpg
발표회에 참석해주시고, 연극이 진행되는 동안 함께 웃어주시며 호응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충남지체장애인협회 이건휘 협회장 방문


함께해서 아름다운 사회, 이건휘협회장과의 간담회

2018년 1월 25일 충남지체장애인협회 이건휘 협회장은 서산시를 방문하여 지역 장애인들의 실정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복지관 강당에서 가졌습니다.

4-1.jpg
이날 이건휘협회장은 지체장애인협회 임원 및 직원들이 함께한 자리에서 바쁜 와중에도 참석해 주신 지역 장애인들과 일일이 악수를 청하며 어려운 여건에서도 애쓴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를 표했습니다.

4-2.jpg
또한 2018년을 맞아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는 시기에 정직함과 도덕성을 기반으로 투명하고 깨끗한 지장협을 만들어 선진 장애인복지를 이끌어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건설하는데 힘을 모아 전진 할 것을 강조하였습니다.

4-3.jpg
간담회를 마치고 복지관에서 준비한 떡국과 다과를 함께 나누며 복지관 이용자들과 담소를 나누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함께하는 생일잔치


체력단련실 이용자들을 위한 생일잔치

2월 1일(목) 복지관 2층 강당에서는 50여명의 이용자와 가족들이 모인 가운데 1, 2월 생일을 맞으신 9명의 체력단련실 이용자들의 생일잔치를 진행하였습니다.

장애인복지관에서 운영하는 체력단련실은 지역 장애인 80여명이 이용하고 있으며, 이날 행사에는 복지관을 이용하는 장애인 가족들이 생일을 축하해 주기 위해 자리를 함께 하였습니다.

생일을 맞으신 분들은 생일을 축하해 주기 위해 참석한 장애인 가족과 행사를 준비한 복지관 직원들에게 감사함을 전하였습니다.


5-1.jpg
케잌과 과일 등으로 정성스럽게 생일상을 마련하고 고깔모자를 쓴 생일자들에게 반주에 맞춰 생일축하노래를 불러드렸으며 함께 생일기념사진도 촬영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날 복지관 직업재활 훈련생의 걸그룹 댄스공연으로 참석한 모든 분들에게 흥을 더해 주어 더욱 뜻깊은 생일잔치가 될 수 있었습니다.

3월 생일잔치도 기대 해 주세요^^


5-2.jpg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