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종합사회복지관] 힘찬 비상을 위한 고·군·분·투 직업 탐방기! > 소식지


0.jpg
c1-0.jpg
코로나가 잠시 주춤했던 3월, 김해 한림면에 위치한 <슬로에농장>을 방문해 ‘6차산업-스마트농업’에 대한 교육과 체험을 진행했습니다. 비가 내리는 날이었지만 오랜만에 야외 활동을 하는 15명 학생들의 얼굴은 연신 싱글~벙글~ “선생니~임! 저희 k-pop노래 들으면서 가요~”라며 차량 안은 흥겨운 노래로 가득 찼습니다. 허브농장 견학을 시작으로 반려식물심기 체험활동과 스마트농업 진로교육, 천연 한방 화장품과 샴푸를 만들어 보고 알로에주스 시식까지 알차게 마무리하고 돌아왔습니다.

“한국에 와서 이런 활동은 처음이에요. 제가 잘 해낼 수 있을까 걱정이 되었지만 직접 체험장에 와서 친구들과 함께 할 수 있다는 점에 감사했어요. 따뜻하고 예쁜 교육장에서, 미래의 농업에 대해서 알찬 진로교육도 받을 수 있었어요. 교육과 체험을 하는 것도 좋지만 항상 옆에서 통번역을 해주시는 선생님들이 계서서 정말 복지관 프로그램은 좋아요. 진짜 저희들을 위한 곳인 것 같아요.”

- 신*** 학생(우즈베키스탄)

지난 4월 6일, 복지관 3층 세미나실에서 ‘사진작가’ 직업탐방도 진행했습니다. 전문가용 카메라 조작법을 배워보고 사진 구도와 빛의 각도에 따라 달라지는 작품사진의 놀라운 변화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작가님의 교육이 인상적이었어요. 또한 사진작가가 되기까지의 과정을 가감없이 이야기 해주셔서 직업인과의 만남을 넘어 청소년들에게 많은 생각거리를 주었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화려한’ 직업인보다도 ‘열정적인’ 직업인에 대해 배운 시간이었습니다.”

- **미 통번역봉사자(베트남)

이어서 30일에는 자타공인 멋있는 학생들 전체 프로필 촬영까지 마쳤습니다. 29명의 학생들이 총 4부로 나누어 자신의 개성과 장점을 살린 각양각색의 프로필을 찍으며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시간을 보냈습니다. “아이들이 모두 자신의 강점을 잘 알고 있어요. 모델들이 훌륭해서 멋진 프로필 사진이 나올 것 같습니다!”라며 김성찬 작가님은 우리 청소년들의 포즈에 눈을 떼지 않은 채 연신 셔터를 눌렀습니다.
앞으로도 계속될 멋진 친구들의 직업 탐방기! 많은 기대와 사랑 부탁드립니다.

※ ‘자타공인 멋있는 아이들’ 활동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수칙에 따라 방역 및 점검 후 이루어졌습니다.

c1-1.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