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종합사회복지관] 김해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김해청소년문화의집 > 소식지


0.jpg
c2-00.jpg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복지기관이 어려워진 요즘, 지역주민들을 위해 김복이와 함께 하는 기관들을 소개합니다.

c2-01.jpg
김해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다양한 가족유형에 대한 보편적이고 포괄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김해시푸드마켓과 같은 건물에 위치한 만큼 운영 상황에 대해 자주 접하고, 관심을 가져주셨습니다. 식료품이 부족하다는 소식을 알게 된 후, 여러 방법을 활용해 식품 기부행사를 주선했습니다. 행사 나눔 혹은 센터 이용자들에게 홍보를 진행하여 수시로 라면 나눔 행사에 참여해주시면서 이웃들과 나누는 일을 잊지 않고 꾸준히 해오고 계십니다.

c2-1.jpgc2-2.jpgc2-3.jpg

c2-02.jpg
구산동에 위치한 김해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의 든든한 파트너이자 친구가 되어주고, 편안한 쉼을 제공하고자 운영되고 있습니다. 내부 프로그램 진행 시 틈틈이 청소년들이 준비한 라면을 모으는 기부행사를 진행하고 있고, 올해부터 청소년활동프로그램을 통해 1+1으로 물품을 만들어 복지관 이용자들과 함께 나누는 등 나눔문화를 확산시키고 있습니다.

c2-4.jpgc2-5.jpgc2-6.jpg

많은 기관의 이용자들이 라면을 하나, 둘 씩 가지고 와서 모금함에 넣어주셨고 덕분에 김해시푸드마켓에서는 식사를 잘 하지 못하는 이용자들에게 라면을 전달 할 수 있었습니다. 라면을 넣어 주시던 이용자분들은 “이렇게 재미있는 키트도 받을 수 있고 함께 기부도 할 수 있어서 더 좋은 것 같아요.”, “아이들에게 나눔을 가르쳐 줄 수 있어서 좋은 일이 된 것 같아요!” 라고 이야기하며 함께 즐겁게 동참해주셨습니다. 매번 번거로움을 감수하고 나눔 문화를 홍보하는 김해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김해청소년문화의집에 감사드리며 일상 속에서 나눔에 참여해주시는 모든 시민 여러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 김복이와 함께 다양한 나눔을 실천할 수 있습니다. 희망하는 기관 및 단체는 ☎055)329-6336으로 언제든지 연락 주세요!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