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남부노인복지관] 지역사회 돌봄 > 소식지


0.jpg
b1-01.jpg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은 코로나 19로 인해 우울감 및 고립감을 겪으시는 홀몸 어르신의 정서적 지지를 돕기 위하여 ‘마음방역으로 코로나 블루를 이겨내요!’ 온라인 모금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온라인모금은 네이버 해피빈 더블기부 사연으로 채택되어 ㈜한국남부발전소가 네티즌의 후원만큼 매칭 후원하여 조기에 달성되었으며, 총 1,200만원이 모여졌습니다. 이에, 스마트 토이 ‘효돌이’ CAT1 모델 6대를 구입 하였고, 마음 방역 키트 150개를 자체 제작하여 지역사회 홀몸 어르신들에게 전달할 예정입니다.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은 2019년도부터 춘천시로부터 지원을 받아 스마트 토이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춘천시 관 내 총 56대를 보급하고, 운영 지원 및 사후관리를 하고 있으며, 코로나 시대 IOT를 활용한 스마트 토이 보급 사업을 활발하게 진행하며, 사각지대 위험에 노출된 어르신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b1-1.jpg

b1-02.jpg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및 강원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을 받아 ’쾌적한 주거환경 만들기’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사업은 침구 세탁 및 새이불을 지원해드리는 사업으로 지난 3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200명의 독거 어르신에게 쾌적한 주거환경 만들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더욱 쾌적한 주거환경에서 건강하게 생활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방면에서 노력하겠습니다.

b1-2-1.jpg

b1-03.jpg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은 렌즈맨안경원과 1001안경콘택트 춘천중앙점의 후원으로, 월 1회 저소득 어르신과 노인 자원 봉사자에게 맞춤형 안경과 돋보기를 무료로 지원해드리고 있습니다. 6월에는 총 10명의 어르신에게 멋진 안경과 돋보기를 전달해 드릴 수 있었습니다. 또한, 두 업체(렌즈맨안경원과 1001안경콘택트 춘천중앙점)는 안경·돋보기 지원과 더불어 시력검사도 무료로 지원해 주고 계십니다.

코로나로 모두가 힘든 시기이지만, 멈추지 않는 도움의 손길을 보내주신 두 후원처 대표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입니다.

b1-3-1.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