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노인복지관] 가정의 달 기념행사 ‘오 해피데이~ 달콤한 가(家)’ > 소식지


0.jpg
b3-0.jpg
b3-1.jpg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어버이 은혜에 감사하고 어르신들에 대한 공경을 담아 카네이션 나눔 행사,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세대통합 프로그램 ‘오! 해피데이 달콤한 가(家)’를 진행하였습니다.

첫 번째, 5월 어버이날을 맞아 진행된 카네이션 나눔 행사는 5월 3일(월)부터 5월 7일(금) 일주일 동안 복지관 프로그램 이용 어르신 및 찾아가는 여가문화학교 사리면편 참여 어르신을 대상으로 어버이 은혜에 감사의 의미로 카네이션 나눔을 진행하였습니다. 참여 어르신들께서는 ‘요즘 코로나19로 인하여 자녀들을 만나는 횟수가 많이 줄어 보고 싶은 마음이 많았는데 자녀를 대신하는 듯하여 너무 기분이 좋고 선물을 받는 느낌이다.’라며 되려 고마움을 전하시기도 하였습니다.

b3-2.jpg
또한, 어버이날이면 자녀들이 부모님들께 감사를 전하곤 하였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부모님들이 자녀를 키우면서 고마웠던 부분, 아쉬웠던 부분 등에 대해 이야기를 하며 자녀에게 사랑을 전하는 메시지를 제작하여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b3-3.jpg
두 번째,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세대통합 프로그램 ‘오! 해피데이~ 달콤한 가(家)’를 5월 15일 토요일 46명의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이날 행사는 1-3세대, 2-3세대, 1-2세대가 함께 모여 케이크 만들기를 진행하였습니다. 특히, 40세 이상 성인자녀와 부모가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여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날 행사에서 참여자들은 “아이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 교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어 감사하다.”는 말과 “노인복지관에서 아이들 소리가 들리고 남녀노소 모두 함께 참여할 수 있어 더욱 뜻 깊은 하루를 보냈다. 추후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길 바란다.”는 소감을 나눠주기도 하였습니다.

b3-4.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