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노인복지관] 마음을 잇는 느티울이야기 PART 1 > 소식지


0.jpg
c1-001.jpg
복지관 이용자 어르신들께서 다양한 욕구와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도록 전문상담을 진행했습니다. 상반기에는 토지상담 5월4일(화), 심리상담 6월4일(금)에 진행 하였으며, 하반기에는 법률상담과 세무 상담을 진행 예정입니다. 추후 상담결과에 따라 사후관리를 진행하여 어르신들의 문제에 동참하고 적절한 노인복지서비스를 제공하여 정신적, 신체적으로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보내실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c1-1.jpg

c1-02.jpg
5월 7일(금),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위기 및 취약노인어르신 12명의 자택에 방문하여 카네이션 브로치와 사랑 듬뿍 간식 꾸러미를 전달하였습니다. 카네이션 브로치와 간식을 전달받은 어르신들은 밝은 목소리로 연신 고마움을 표하셨습니다. 비록 마스크로 인해 서로 간 밝은 얼굴을 볼 순 없었지만, 눈인사와 밝은 목소리로 어르신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c1-2.jpg

c1-003.jpg
독거 남성어르신들의 호응에 힘입어 남성 요리프로그램 '호로로, 팔팔' 아버지의 부엌이 성황리에 종료 되었습니다. 본 사업은 남성 독거 어르신 대상으로 식생활 관련 건강 교육과 요리실습을 통해 식생활 자립능력 향상 및 프로그램 참여 어르신들 간의 내 정서적 지지를 통해 사회적 관계망 회복을 도모하고자 진행하였습니다.

3월 17일(수) 오리엔테이션 시작으로 위생교육 2회차, 요리활동교육 13회차, 비대면(zoom, 영상교육) 3회차 총 18회차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으며, 프로그램 진행결과 요리 실력 향상은 물론 참여자들 간의 화합과 상호작용을 통해 프로그램이 원활하게 진행 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남성요리프로그램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c1-3.jpg

c1-004.jpg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차세대 댁내응급장비 354대와 기존 댁내장비 41대, 총 395대를 설치하여 관내 독거어르신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수시로 전화, 방문을 통해 안전 확인 및 장비 점검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독거노인응급안전안심서비스란 만65세 이상 독거노인 가정에 차세대 장비를 설치하여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하고 소방서에 신고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입니다.

c1-4.jpg

c1-005.jpg
치매예방 총명한 두뇌愛 프로그램은 어르신을 대상으로 다양한 통합인지 강화(신체, 두뇌, 사회)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노년기 건강한 삶 유지는 물론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총명한 두뇌愛는 4월 2일(금) 개강해 총 15명의 어르신들이 총 13회기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하반기에도 진행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c1-5.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