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노인복지관] 마음을 잇는 느티울이야기 PART 2 > 소식지


0.jpg
c2-001.jpg
필라테스 기반 낙상예방 프로그램은 유연성과 순발력이 부족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낙상의 위험으로부터 예방하기 위한 노인 맞춤형 운동프로그램이며, 신체활동을 통한 건강관리를 도모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수업과 비대면 수업(ZOOM)을 병행하여 진행하였습니다. 프로그램 개강 전 사전검사와 프로그램 수료 후 사후검사를 통해 참여자 건강증진 효과를 확인하며,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운동을 통한 자기주도적 건강관리를 실현하는 프로그램입니다.

c2-1.jpg

c2-02.jpg
사회적거리두기가 1.5단계로 완화되면서 3월 2일(화)부터 정적인 수업을 위주로 11개반이 개강하였습니다. 코로나19로 복지관 휴관, 개관이 반복됨에 따라 프로그램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프로그램별 수업 방식에 따라 복지관 휴관 시 ZOOM과 밴드 라이브 방송, 영상 녹화본 등으로 비대면 수업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감염병 예방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코로나19가 종식되는 그날까지 어르신들과 함께 안전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c2-2.jpg

c2-003.jpg
매월 셋째주 목요일은 ‘알.쓸.생.보’의 날! 지난 5월부터 지역사회 연계기관과 함께 다양한 분야의 복지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 실시되고 있습니다. 처음 줄임말에 대해 낯설고 신기하게 생각하시던 어르신들께서도 유용한 정보를 전달해주어 고맙다는 의견을 말씀해주셨습니다. 앞으로도 대면과 비대면 방식을 병행하여 찾아뵐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c2-3.jpg

c2-040.jpg
후원저금통 분양을 통해 지역사회와 이용자를 대상으로 일상 속에서 나눔을 생각하는 문화를 형성하고 작은 실천으로 다가가고자 후원저금통 분양 사업을 시작하였습니다. 사업에 참여해주신 마음을 모아 상반기에는 재가어르신 여름 대비 방역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입니다. 하반기에도 진행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c2-4.jpg

c2-05.jpg
잊혀져가는 절기의 추억을 되살리고 민속놀이 참여를 통하여 활기찬 여가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2월 25일(목)~26일(금) 양일간 정월대보름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여파 속에 소규모로 대면과 비대면(ZOOM 화상 회의)을 병행하여 드림캐처 만들기, 소망등 만들기, 복조리 만들기, 연 만들기 및 날리기를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코로나19로 노고가 많은 괴산군보건소, 괴산소방서, 괴산군주민복지과를 방문하여 부럼 나눔을 진행하였습니다.

c2-5.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