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노인복지관] 마음을 잇는 느티울이야기 PART 3 > 소식지


0.jpg
c3-001.jpg
지난 6월 7일부터 4일간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노인일자리 및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활동교육 및 간담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안전교육은 고령보행자 교통안전 및 골절사고 예방법에 대한 교육과 더불어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성희롱 예방, 성평등 인식전환 교육 등이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의견을 귀 기울여 듣고 안전하게 활동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c3-1.jpg

c3-020.jpg
4월 7일(수) 노인권익증진사업의 일환으로 노인 인권 및 학대 예방 교육을 실시하여 어르신들의 인권을 보호하고, 개선하여 노년기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앞으로도 노인 대상 각종 사기 피해예방과 위급 시 스스로 대처할 수 있는 소비자 교육, 삶의 흐름에 맞춘 생애주기별 인권교육(양성평등, 세대 간 갈등 및 소통, 사회 참여의 지속과 역할, 노인 인권)이 이루어질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c3-2.jpg

c3-003.jpg
지난 1월부터 취업을 희망하는 만60세 이상의 참여자를 대상으로 괴산군 내 적합한 일자리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소득보충, 건강개선 및 사회적 관계 증진 등 안정된 노후 생활을 돕는 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상담을 통해 취업 희망 직종 등 구직자 인력풀을 구축하고, 어르신을 고용할 개인 구인처나 기업에 취업알선 연계를 통해 2명의 어르신께서 취업에 성공하셨다는 기쁜 소식을 들려주셨습니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희망찬 앞날을 응원하겠습니다.

c3-3.jpg

c3-04.jpg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사진반’이 지난 3월부터 20명의 어르신들이 모여 각자의 카메라에 대해 알아가며 배우는 시간을 갖고 있습니다. 자신의 카메라로 계절과 세월의 변화들을 직접 카메라에 담아 사진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시며, 한 장 한 장 찍은 사진을 자신만의 포토북을 위해 모으고 계십니다. 사진을 통해 지나온 시간들을 돌아보고 정리하며 일상의 소중함을 느끼는 마음으로 참여하신다는 어르신들의 말씀에 공감하며 저희도 응원하겠습니다.

c3-4.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