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노인복지관] 선배시민자원봉사단 사업 안내 > 소식지


0.jpg
c4-0.jpg
c4-1.jpg
2021년 6. 4.(금) 복지관 2층 강당에서 선배시민의 철학과 이념을 가지고 실천하는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발대식을 진행하였습니다. 느티울 실버 기자단, 스마트 소통 봉사단 각 리더의 선배시민 선언문 낭독, 사업 안내, 기본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느티울 실버 기자단은 복지관 및 지역사회 행사를 찾아 참여자 인터뷰 및 행사를 취재하여 소식을 복지관 홈페이지, 밴드를 통하여 알리고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어르신들이 쉽게 볼 수 있는 소식지를 제작하여 배부할 예정입니다.

스마트 소통 봉사단은 디지털 취약계층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활용에 대한 안내 및 스마트폰 활용 교육의 보조강사로서의 역할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최근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정보 격차가 심화되고 있어 이에 대한 완충 역할을 하고자 합니다.

c4-2.jpg

선배시민 자원봉사자로써의 다짐 한마디

복지관 어르신들은 다양한 경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철학과 신념을 가지고 있는 선배 시민이며, 서로에게 당당하고 풍요로운 세상을 꿈꾸며, 선배시민이 되기 위해, 늘 함께 생각과 소통으로 배우며, 후배시민과 공동체를 돌보는 일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이다. 인생의 선배로서 당당한 시민으로서, 항상 선배 시민이 걸어가면 곧 공동체의 새로운 길이 될 것으로 기대해 본다.
(느티울 실버 기자단 / 신영만 어르신)

스마트(smart)란 똑독하고 영리하다라는 뜻으로 우리 스마트 소통 봉사단의 목적은 똑똑하고 영리한 전화기(smart phone)를 복지관 어르신들에게 알려드리는데 있다. 우리는 이것을 배워 익혀야만이 현대를 스마트하게 살아갈 수 있을 것이다. 이에, 스마트 소통 봉사단은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스마트하게 배우고 익혀 지역어르신들에게 스마트하게 봉사함에 앞장서서 열심히 할 것이다.
(스마트 소통 봉사단 / 배은경 어르신)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