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남부노인복지관] 지역사회 돌봄 > 소식지


0.jpg
b1-0.jpg
b1-01.jpg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은 무더운 여름,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이겨내실 수 있도록 ‘선풍기 덕분에 힘난 닭!’ 주제로 한 달 간 온라인모금 캠페인을 진행하였고, 총 8,053,000원을 모금할 수 있었습니다.

어르신들을 돕기 위한 후원 목표가 조기에 달성되어, 무더운 여름이 다가오기 전 도움을 드릴 수 있었습니다.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몸이 불편한 어르신들도 쉽게 사용하실 수 있는 리모컨형 선풍기 200대를 선물해 드렸고, 온갖 약재를 가득 넣은 맛있는 삼계탕 1,045개를 전해드릴 수 있었습니다.

어르신들이 여름을 이겨낼 수 있도록 도움주신 춘천시나눔봉사단, 네이버 해피빈 네티즌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어르신께 더 맛있게! 풍성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도움 주신 고봉삼계탕, 오리맘 후원처에게도 감사드립니다.

b1-1.jpg

b1-02.jpg
중앙청과주식회사, 배추 500포기 전달
중앙청과주식회사는 유기농으로 재배한 배추 500포기를 후원해 주셨습니다. 해당 배추는 화학 비료나 농약을 사용하지 않고 퇴비나 유기질 비료와 미생물 등의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된 것으로 춘천남부노인복지관 직원들이 직접 수확해 어르신 500분에게 전달하였습니다.

b1-2-1.jpg


사랑나눔봉사단
도시락 배달 봉사활동과 마스크 후원


사랑나눔봉사단(단장 최현수)은 마스크 1,500장과 손소독제, 핸드폰 케이스를 후원해주셨으며, 독거 어르신들을 위한 도시락 포장·배달 봉사에 함께 참여해 주셨습니다.

이날 봉사활동 및 후원전달식에는 허영 국회의원 사모(정현자), 대한노인회 강원도연합회 김완식 회장, 사랑나눔봉사단 최현수 단장, 전국예능인노동조합연맹강원본부 박찬수 수석부본부장이 참석해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

이번 나눔활동은 최근 코로나19가 춘천지역에 급속히 확산됨에 따라 어르신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기탁된 물품은 지역 어르신에게 전달될 예정입니다.

b1-2-2.jpg

금보식품, 300만원 상당의 닭갈비 밀키트 후원
금보식품은 300만원 상당의 닭갈비 밀키트 416인분을 후원하였습니다. 이에, 여름철 보양식으로 지역 내 저소득층 홀몸 어르신들에게 전달되었습니다.

b1-2-3.jpg

코로나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나눔의 손길을 보내주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b1-03.jpg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은 사단법인 춘천청년회의소 봉사자들의 지원으로, 재가복지 어르신 8분을 대상으로 주거환경 개선 서비스를 지원해드릴 수 있었습니다.
주거환경 개선이 필요한 어르신 댁을 방문하여, 여름철 방충망 교체와 고장 난 전등을 갈아드렸습니다.

서비스를 받은 강OO어르신은 "할아버지가 살아계셨을 때는 집안에 고장 난 물품이 있어도 다 고쳐주었는데, 나 혼자 있으니 불편한 대로 참고 살았지 뭐. 이제 한 여름에도 창문도 마음대로 열어둘 수 있게 되어 고맙다."라고 말씀하시며, 도움 주신 분들에게 고마움을 표현하였습니다.

도움의 손길을 주신 춘천청년회의소 봉사자분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은 지역의 소외된 어르신들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b1-3.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