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남부노인복지관] 지역사회 협력 > 소식지


0.jpg
b2-0.jpg
b2-01.jpg
춘천남부노인복지관과 4개 행정복지센터(강남동, 신동면, 약사명동, 조운동)는 주민 자치형 공공서비스 구축사업 ‘선한이웃 마을돌봄 프로젝트’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날 참석자들은 ‘선한이웃 마을돌봄 프로젝트’를 위해 다양한 주민들의 복지 욕구를 파악하고, 나아가 민·관 협력을 통해 복지공동체를 활성화하며 돌봄 네크워크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5개 기관은 이 프로젝트를 통해, ▲마을복지계획단 구성 및 운영 ▲마을복지학교 운영 ▲읍면동과 연계한 지역네트워크 사업 ▲공동 특화사업 수행 등을 추진할 예정입니다.<.br>
앞으로 진행되는 선한이웃마을돌봄사업에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b2-1-0.jpg
b2-1.jpg

b2-02.jpg
2021년 노인자원봉사 활성화 지원사업
2차 민·관 운영회의

박란이 관장은 2021년 노인자원봉사 활성화 지원사업 2차 민,관 운영회의에 참석하여, 전국 선배시민 정책대회를 위한 사전 협의 및 현장의 고충을 전달하였습니다. 보건복지부 주철 노인자원과장과 박노숙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회장 및 박란이 선배시민위원장과 위원회 16개 권역 기관장이 참석하였습니다.

b2-2-1.jpg


선배시민 정책대회를 위한 실무자 회의

춘천남부노인복지관에서는 선배시민 정책대회를 위한 실무자 회의가 진행되었습니다. 회의를 위해 강원도 내 14개 기관의 선배시민 담당자가 참석하였으며, 9월~11월까지 진행되는 선배시민 정책대회를 준비하기 위한 실무자들의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선배시민 정책대회는 2020년을 시작으로 2021년에는 다양한 주제로 어르신들의 목소리를 듣고 정책으로 제안할 예정입니다.
이 자리를 통해, 강원도 내 노인복지관 선배시민 실무자들과 네트워크를 강화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b2-2-2.jpg


선배시민 양성 교육

박란이 관장은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소속 선배시민 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21년 선배시민사업이 본격적으로 시작됨에 따라, 전국 각지에서 선배시민 자원봉사단의 전문 교육을 요청받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달은 삼척시노인복지관과 유등노인복지관의 실무자 및 어르신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선배 시민으로서의 역량 강화를 위해 "왜 선배시민인가?"라는 주제로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선배시민사업은 21년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의 핵심사업으로서, 사업의 확장과 체계적인 운영, 그리고 전문적인 선배시민 양성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개인을 넘어서 ‘공동체에 기여하는 나이듦’을 고민하는 선배시민 자원봉사단의 멋진 활약을 기대하고 응원해주세요!

b2-2-3.jpg

b2-03.jpg
권성순 과장, 고광준 과장, 신아름 팀장은 춘천청소년문화의집과 연계하여, 봉의중학교 학생 대상 진로탐색 프로그램에 참여하였습니다.

사회복지사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사회복지사의 역할, 업무, 앞으로의 전망, 사회복지사가 된 이유 등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봉의중학교 1학년 학생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b2-3.jpg

b2-04.jpg
춘천남부노인복지관에서 강원도노인복지관협회 제1차 임시총회가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임시총회를 위해 강원도 내 14개 노인복지관 기관장이 참석하여 강원도노인복지관 대회 진행을 위한 다양한 논의가 이루어졌습니다. 이 자리를 통해 강원도 내 노인복지관 간 네트워크를 강화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b2-4.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