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남부노인복지관] 직원 역량 강화 > 소식지


0.jpg
b4-0.jpg
b4-01.jpg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은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구축사업 '선한이웃 마을 돌봄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사업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숭실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오단이 교수를 모시고 심화 컨설팅을 실시 하였습니다.

'춘천시 마을복지자문단' 컨설팅은 지역의 특성, 인구 유형, 조직 모형을 고려하여 맞춤형으로 진행되었으며, 문제 해결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이 제시되어 유익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이번 컨설팅을 통해, 선한이웃마을돌봄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예정입니다.

b4-1-1.jpg

b4-02.jpg
춘천남부노인복지관 박란이 관장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 33명을 대상으로 노인 인권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인권에 대한 개념과 노인의 인권을 존중하는 방법, 침해하는 행동은 무엇인지 구체적인 사례를 바탕으로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코로나19와 폭염으로 인해 어르신을 향한 돌봄 기능이 강화되는 요즘, 사회복지 종사자로서 전문적인 태도와 갖춰야 할 사명감에 대해 점검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b4-2.jpg

b4-03.jpg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은 직원 역량강화를 위하여, 종사자의 적극적인 교육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에, 강원도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진행한 ‘이야기가 담긴 영상제작 – 유투브 콘텐츠 제작방향’ 교육을 수강하였습니다.

이번 교육은 복지영상의 이성종 대표님이 진행하였으며, 구체적으로 촬영 기획안 작성, 영상 내용 구성 방법에 배울 수 있었습니다. 사회복지 현장에서 최근 영상자료의 선호도와 활용도가 높아지며, 그만큼 영상 제작에 대한 역량도 요구되고 있습니다. 이번 교육은 이론이 아닌 실천 중심의 영상 제작 노하우를 배울 수 있어서 매우 흥미롭고 유익했습니다.

앞으로도 사회복지사의 역량 강화를 위해 전문적인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며, 나아가 전문적인 사회복지 서비스 개발을 통해 어르신들께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b4-3.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