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성정종합사회복지관] 2021년 상반기 지역조직화사업 > 소식지


0.jpg
c3-0.jpg
c3-01.jpg
2021년 1월 11일부터 1월 22일까지, 10일에 걸쳐 80시간의 동계방학 사회복지현장실습이 진행되었습니다.
코로나-19로인해 줄어든 실습 시간과 제한된 프로그램의 운영으로 실습생들이 충분한 현장경험을 할 수 있을까 걱정되기도 하였지만 복지관의 프로그램에 실습생들이 참여하도록 커리큘럼을 제공하였으며 홍보물을 제작하거나 기획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하여 비록 짧은 기간이었지만 알찬 실습 경험이 되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분주한 겨울방학을 보낸 실습생 선생님들 수고 많으셨습니다! 곧 현장에서 만나요!

c3-1.jpg

c3-02.jpg
2021년 상반기 우리 복지관은 우리동네한울타리, 천안어린이꿈누리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5월 21일 우리동네한울타리와의 협약을 통해 자원봉사활동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복지사업에 협력하기로 하였으며, 5월 26일 천안어린이꿈누리터와의 협약을 통해 클라이언트의 욕구충족․문제해결․사회적기능향상 지원체계 구축․서비스 제공의 연속성 보장․서비스 전달 비용효과성 증진을 위해 협력하기로 하였습니다.

c3-2.jpg

c3-03.jpg
2021년 3월 대학생 서포터즈 ‘늘품’의 활동이 시작되었습니다. 우리 복지관의 든든한 지원자 ‘늘품’은 ‘우리 동네 방역봉사단’으로 코로나-19의 지역 확산 예방을 위한 방역봉사활동과 프로그램 및 영상기획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더운 날씨에도 주민의 안전을 위해 버스정류장, 아파트 단지 등 마을 곳곳을 소독한 늘품! 꾸준한 활동에 ‘늘품’을 알아봐주시는 지역주민이 늘어났고 매번 고맙다고 말씀해주시는 지역주민을 보며 단원들은 힘을 낼 수 있었다고 말합니다. 하반기에 계속 될 대학생 서포터즈 ‘늘품’의 활동도 많이 응원해주세요!

c3-3.jpg

c3-04.jpg
2021년 6월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대학생 멘토링 ‘리본’이 시작되었습니다. 대학생 멘토링 ‘리본’은 코로나-19로 인한 학습 공백으로 더욱 심화된 아동의 학습·정서 문제 해결을 돕고 집에 있는 시간이 증가한 만큼 늘어난 부모의 양육부담을 덜어주고자 지역 내 학습·진로지도와 정서지원이 필요한 아동과 대학생을 2:1로 연결하여 멘토링을 제공하는 주민조직 프로그램입니다.
아직은 활동 초기지만 어색함을 보이던 멘티들도 편하게 다가오기 시작했고 즐겁게 참여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앞으로 진행될 멘토링도 기대 많이 해주세요~!

c3-4.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