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의회] 제259회 임시회 의정속기록 교육위원회 주요발언 > 소식지


a4-0.jpg
a4-1.jpg
특수학교 통학버스 및 통학시간, 대전가원학교 과밀 문제 등에 대해서 우려를 표명하고 특수학교 현안사업 해결을 위한 관심과 적극적 노력을 주문하고, 특수학교 신설을 강력히 요청하고, 학교 여성 위생용품 지원 시범사업이 하반기에 전체 학교로 확대, 원활히 추진되도록 관심과 노력을 당부했다.

a4-2.jpg
청렴시민감사관 운영과 관련 구성 인원 등에 대해서 질문하고, 위원 구성에 있어서 한쪽으로 치우침이 없도록 위원 구성에 철저를 기할 것을 당부하고, 혁신교육지구 운영과 관련 구청으로 전출한 예산과 운영하고 있는 프로그램 현황에 대해서 프로그램 등이 제대로 운영되고 목적에 맞게 예산이 집행되는지 관리 감독을 철저히 해줄 것을 요청했다.

a4-3.jpg
코로나19 관련 학교 감염자수가 늘어나고 있는 것과 관련 2학기 전면등교 실시에 대한 우려를 표명하고, 학교기본운영비 배분기준 변경과 나비프로젝트 프로그램 및 예산에 대해서 질문하고 프로그램의 내실 있는 운영을 당부했다. 아울러, 전국기능경기대회 준비사항에 대해서 질문하고 코로나19 확산 등에 따른 대응 등 대회 준비에 철저를 기할 것을 당부했다.

a4-4.jpg
대전평생학습관의 운영현황을 전반적으로 살피고 주요업무보고를 청취 후, 늘푸른학교와 성인 문해교육프로그램 운영에 대해서 질문하고 초등학교 학력인정 과정 운영을 건의했다.

a4-5.jpg
「학원강사 코로나19 백신 우선 접종 촉구 건의문」과 관련 대전시로부터 학원강사·사무직·차량기사 등 종사자 전부 약 14,000명을 자율접종 대상으로 선정하여 7월 말부터 우선 접종하기로 한 것에 대해서 학교에 출강을 하고 있는 예술강사 등 방과후 강사 등에도 조속한 백신 접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요청했다.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