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문종합사회복지관] 살고 싶은 마을, 행복한 주민, 동행하는 복지관 2021년 3분기 > 소식지


0.jpg
01-0.jpg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제 때 제대로 된 식사를 하지 못하는 아동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아동이 끼니를 챙기지 못하는 것은 단순히 식사 한끼를 못 먹는 문제가 아니라 아동에 대한 안전한 보호와 돌봄의 부재와도 연결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용문종합사회복지관은 세이브더칠드런, 코레일 한국철도공사, 애터미(주)와 함께 ‘식사의 권리’조차 위협받고 있는 결식위기아동을 발굴해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7월부터 시작된 아동식사지원사업은 30세대(총 52명)에 주 5일 균형 잡힌 맞춤 식단 제공뿐만 아니라 정기적인 방문과 상담, 사례관리를 병행하면서 아동들의 위기상황을 예방하며 건강하고 안전하게 보호받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코로나19 상황의 변화와 지역 현황에 맞는 서비스 지원과 사례관리를 통해 취약계층 아동세대들의 문제상황을 예방 및 완화하고 지속적이고 중장기적인 지원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용문종합사회복지관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01-1.jpg

02-0.jpg
정(情) 나눔, 사랑 더하기

용문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2021.09.16(목)에 지역 내 취약계층 76세대에 명절 선물을 전달하였습니다.

명절 선물은 송편, 만두, 과일 등 식료품과 생필품으로 구성하여 전달해드렸으며, 따뜻한 안부 인사를 통해 조금이나마 지친 마음을 위로해드릴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습니다. 또한 이번 추석 명절행사는 중소기업중앙회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 삼성생명 법인사업부, 삼성생명 충청고객센터, 한국가스공사 대전충청지역본부, 엄지약국, CU대전괴정점 등과 함께 지역사회의 따뜻한 나눔과 관심으로 풍성하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따뜻한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해주신 모든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 부탁드리겠습니다.

02-1.jpg

03-0.jpg
다양한 배움으로 힘을 키워요!

용문종합사회복지관은 대전광역시 서구청(구청장 장종태)의 지원으로 「행복동행 어린이청소년위원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난 5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5월부터 9월까지 비폭력대화법 교육, 리더십 교육, 인권 및 사회참여 교육, 온라인 회의 기법 교육, 마을탐방 등 위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과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위원들은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구성원들과의 소통 증진과 사회적 능력을 함양하고 위원회에 소속감을 갖게 되었습니다.
위원회에서는 앞으로 정책제안 활동을 위한 정기회의를 진행하오니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리겠습니다.

03-1.jpg

04-00.jpg
아름드리 네트워크와 함께 나누는 ‘아름다운 하루’

우리복지관은 9월 9일 교육복지 네트워크 공동행사 – 아름드리 네트워크와 함께 나누는 ‘아름다운 하루’를 진행했습니다.

아름드리 네트워크는 대전백운초등학교, 대전가장초등학교, 대전내동초등학교, 대전괴정중학교, 괴정동행정복지센터, 지치울작은도서관, 다음세대지역아동센터, 아름다운가게, 한민시장상인회 그리고 용문종합사회복지관이 함께 준비한 행사입니다.

올해는 지역 내 학생들에게 추석맞이 나눔kit를 전달함으로써 나눔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아름다운 가게 탄방점 바자회를 통해 나눔과 봉사문화를 조성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복지네트워크를 활성화 할 수 있었고 지역주민들의 마을 공동체 의식을 강화할 수 있었습니다. 동참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04-1.jpg

05-0.jpg
폐지수거 어르신들의 생계지원을 위한 리어카 광고사업 ‘봄 수레’

폐지수거로 생계를 유지하는 취약계층이 전국에 약6만 6천명이 있습니다. 이 분들은 일일 4시간, 월 평균 90시간을 활동하며, 월 평균 10만원 정도의 돈을 벌고 있습니다. 시급으로 환산할 경우 1,100원입니다. 이런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봄 수레’ 사업을 준비하였고 6월부터 활동이 시작되었습니다.

수레지기분들은 괴정동 부자자원을 중심으로 괴정동, 갈마동 일대에서 열심히 활동하시며 폐지를 수거하고 광고주님의 업체를 홍보하고 있습니다.

광고주님들의 따뜻한 동참으로 수레지기분들께 10만원의 광고비를 지급해 드릴 수 있었습니다. 따뜻한 세상을 만드는데 일조해주신 광고주님들께 거듭 감사인사를 드립니다. 용문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자원 연계, 전문 사례관리, 정서지원 서비스 등을 통해 수레지기분들과 지속적으로 동행하겠습니다.

05-1.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