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남부노인복지관] 직원 역량 강화 > 소식지


0.jpg
b4-0.jpg
b4-01.jpg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는 온라인 화상회의를 통하여 2021년 선배시민 강사 클래스 100 2기 기초과정 입학식을 진행하였습니다.

이 교육은 방송통신대학교 유범상 교수의 강의로 9월 6일부터 22년 1월까지, 총 16회기에 걸쳐 100시간 동안 진행되며 신아름 팀장과 이지영 대리가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번 교육 과정을 통해, 사회복지 현장의 동료들과 함께 토론하고 학습하며 역량을 강화하고자 합니다.

b4-01-1.jpg

b4-02.jpg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은 직원 역량강화를 위한 전문 컨설팅을 진행하였습니다. 컨설팅 진행을 위하여 양천시니어클럽 방현종 관장과 목동실버복지문화센터 성현주 부장을 초빙하였으며,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의 신규 프로젝트의 본격적인 시작을 앞두고 사업의 발전 방향을 점검하며, 조직력 강화를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첫 시간으로는 강원도 특화형 100세 시대 어르신 일자리 시장형 사업 ‘카페방송길86’과 복지관 내 7개 사업단에 대한 전반적인 점검과 사업 운영 노하우 공유를 진행하였는데, 구체적인 사례 제시와 질의응답을 통해 진행되어, 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또한, 프로젝트인 홈(home)-복지관 사업 컨설팅이 진행되었습니다.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은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회장 박노숙)의 지원을 받아, 노인의 건강한 삶 유지를 위한 통합맞춤 서비스 지원 ‘홈 복지관’ 사업을 진행하고 있기에, 사업 선행기관인 목동실버복지문화센터의 구체적인 노하우 공유가 진행되었습니다.

이처럼,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은 직원 성장이 곧 조직의 성장임을 강조하며, 직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b4-02-1.jpg

b4-03.jpg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은 종사자 역량강화를 위해 다양한 전문화 교육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에, 신아름 팀장은 역량강화를 위하여 강원도 사회복지사협회 '웰프존 사업'의 '피어서포터 양성 교육 심화과정'에 참여하였습니다.

사회복지 현장에서 빈번한 외상적 사건에 노출되는 등, 높은 수준의 직업 스트레스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이에, 동료 지지자는 비슷한 배경과 경험을 가진 개인이 자신의 경험에서 얻은 이해와 지식, 지지와 도움에 필요한 교육과 훈련을 받고 다른 사람에게 지지와 도움을 제공하는 사람을 의미합니다.

어르신 뿐만 아니라, 사회복지사가 즐겁게 일할 수 있는 곳! 좋은 동료가 되기 위하여 고민하고 또한 역량 강화 교육을 통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b4-03-1.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