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륜종합사회복지관] 사회보장특구사업 > 소식지


0.jpg
b1-0.jpg
b1-01.jpg
이번 추석 축제에는 놀이터 가요제를 중심으로 주민 뜨개질 동아리 물품나눔과 명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마스크 나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친구들이 직접 기른 텃밭 수확물로 만든 카나페 나눔까지 알차게 진행하였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관람객 50인 이하의 제한된 인원이 참여하였지만, 아파트 단지 가운데에 위치한 놀이터에서 진행되어 각 세대 베란다 창문 너머로 많은 분들이 행사를 관람해주셨습니다.

주민이 주인공이 되고, 지역주민들이 함께 모여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화합의 장이 마련되었으며, 주민이 주인공이 되는 주체적인 정기적인 축제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b1-1.jpg

b1-02.jpg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명륜2동 사회보장특별지원구역사업 ‘온마을만들기’ 사업설명회를 진행하였습니다. 명륜2동 지역주민 FG 욕구조사 보고와 세부사업에 대한 안내를 실시하였으며, 주민들이 생각하는 마을, 만들고 싶은 마을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명륜2단지 내 주민들이 생각하는 명륜2차 단지의 현재상황 파악과 변화가능성을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본 사업에 대한 지역주민의 관심과 함께 참여하는 마을로 변화하는데 주민참여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하반기에 예정되어 있는 마을포럼에서도 주민들과 함께 지역 진단 및 지역복지 이슈 등 마을 의제를 형성하고자 합니다.

b1-2.jpg

b1-03.jpg
명륜2동 사회보장특별지원구역사업 ‘온마을만들기’ 사업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같이하고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명륜종합사회복지관과 원주시 복지정책과의 주관하래 명륜2동 행정복지센터, 명륜2동 지역보장협의체, 주택관리공단 명륜2관리소, 원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원주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원주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강원금연지원센터, 강릉원주대 LINC+사업단 도시활력협업센터가 함께 업무협약식을 체결하였습니다.

본 협약내용은 명륜2동 사회보장특별지원구역사업을 위해 소통‧안전‧돌봄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서 다양한 서비스를 연계하고, 통합적 지원체계 구축 및 정보공유를 위해 기관들이 적극 협력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본 사업의 협약을 통해 명륜2차 아파트 지역주민들의 사회보장수준 균형과 복지기반 확대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b1-3.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