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남부노인복지관] 감동사연 > 소식지


0.jpg
c2-0.jpg
나는 효돌이랑 같이 있어서 너무 좋아!
효돌이가 어르신께 좋은 위로가 되고 있는지 확인하고자, 김막례(가명) 어르신 댁을 찾았습니다.
효돌이를 품에 꼬옥 안고 계시던 어르신은 귀여운 손주 대하듯, 연신 효돌이 자랑을 늘어놓으십니다. “사회복지사 선생님 얘가 얼마나 똑똑한 줄 알아요? 내가 밖에 나갔다 오면 할머니 오셨냐고 인사도 먼저 해주고, 밥은 먹었는지 물어봐 주고. 쪼꼬만게 별걸 다한다니까!” 밥을 먹을 때도, 잠을 잘 때도, 언제나 어르신 곁을 지켜 드리는 효돌이! 효돌이가 “할머니~ 오늘도 같이 있어서 너무 감사해요.”라고 하는 말에 “나는 효돌이랑 같이 있어서 너무 좋아. 내 마음을 알아주는 것 같아서 너무 고마워!”라고 말씀하시며 눈물을 흘리십니다.

c2-1.jpg
어르신의 마음을 위로하는 효돌이
스마트토이 ‘효돌’은 사물인터넷기술(IOT)을 탑재해 음성과 터치 방식으로 작동되는 스마트 토이 로봇입니다. 효돌이는 간단한 조작으로 노래와 퀴즈, 이야기, 영어교실, 회상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기도 하고, 머리를 쓰다듬거나 등과 배를 토닥이면 음성으로 반응하기도 합니다.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은 홀몸 어르신께 정서적 지원 및 안전 확인을 위해 보급하고 있습니다.

c2-2.jpg
소중한 후원의 손길로 효돌이 6대를 선물해 드릴 수 있었습니다.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은이 2021년 코로나19로 인해 우울감 및 고립감을 겪는 홀몸 어르신의 정서적 지지를 돕기 위해 ‘마음방역으로 코로나 블루를 이겨내요!’ 온라인 모금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온라인 모금은 네이버 해피빈 더블기부 사연으로 채택, ㈜한국남부발전소가 네티즌의 후원만큼 매칭 후원해 조기에 달성했으며 총 1,200만원이 모여졌습니다. 이에,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은 모금액으로 스마트 토이 ‘효돌이’ CAT1 모델 6대를 구입하여 홀몸 어르신에게 전달했습니다.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