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륜종합사회복지관] 사회보장특구사업 > 소식지


0.jpg
b1-0.jpg
b1-01.jpg
명륜종합사회복지관 사회보장특별지원구역사업팀에서는 지난 11월 17일, 명륜2동 명륜2차아파트 주민들과 함께 “온溫마을 웃음꽃 피는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약 1,000포기의 배추를 준비하여 총 500세대에 김장을 나눌 수 있었던 이번 행사는 명륜2동 행정복지센터와 협력하여 성황리에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코로나 확산 지속에 따라 외출이 제한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김장행사를 통해 명륜2차아파트 주민들이 잠깐이나마 함께할 수 있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또한 주민들과 함께 명륜2차아파트 통·반장님, 도의원 및 시의원님들도 함께하여 더욱 따뜻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b1-1.jpg

b1-02.jpg
사회보장특별지원구역사업 온溫ON마을만들기 중간보고회를 명륜종합사회복지관에서 12월 14일(월)에 진행하였습니다. 각 주민동아리, 방송국, 수다방, 온마을돌봄단 등의 대표 분들이 모여 올 한해 온溫ON마을만들기의 진행과 다음 년도 사업을 위한 의견을 모아보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위드커뮨 천혜란 이사장이 진행을 맡아 올 한해 사업의 실적보고와 온溫ON마을만들기의 사업에 대해 주민들이 얼마나 알고 있고 어떤 생각들을 하고 있는지에 대한 설문결과를 브리핑하며 현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실태를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온溫ON마을만들기 각 파트를 합친 중간보고회 영상을 제작하여 사업의 시작과 현재까지의 모습을 살펴보며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올 한 해, 사업 운영에 있어 코로나로 인해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이번 중간보고회를 통해 각 주민대표가 모여 향후 사업과 현재 필요한 프로그램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이야기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b1-2.jpg

b1-03.jpg
온溫ON마을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된 온마을쉼터에서 매주 금요일, 총 6회기 동안 치매예방교실을 진행했습니다. 치매안심센터와 협력하여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 및 명륜2차아파트 거주 어르신을 모집하였으며 매 회기마다 15명이 프로그램에 참여하였습니다. 명륜2차아파트의 특성상 고령의 주민들이 많아 거동이 불편하고 치매안심센터와의 접근성이 떨어져 치매매예방프로그램에 관심이 있어도 방문이 쉽지 않다는 주민들의 고충이 있었습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일부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었으며, 주민들의 프로그램 만족도가 높았기에 향후 치매안심센터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프로그램을 진행 할 예정입니다.

b1-3.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