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륜종합사회복지관] 강원남부하나센터 > 소식지


0.jpg
c2-0.jpg
c2-01.jpg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추운 겨울 함께 나누던 겨울철 김장 추억을 되새기고, 조금이나마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2021.11.30./2021.12.2. 2회에 걸쳐 원주와 동해지역에서 ‘드라이브스루-김장체험’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드라이브스루-김장체험행사는 함께 모여서 김장을 담글 수 없어, 김장에 필요한 재료(절임배추, 양념, 김장통)를 나눠드리고, 각 가정에서 김장체험을 하고 후기를 전달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김장체험을 통해 참여자들은 고향에서 김장하던 추억과 어머니 생각이 나, 마음 한편이 따뜻해졌다고 후기를 전했습니다. 이처럼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몸은 비록 멀어져있지만 마음만은 함께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심심(深深)하다’는 ‘깊고 깊다’라는 북한말로, 코로나19 시대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심리적으로는 더 깊고 가깝게 지내자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c2-1.jpg

c2-02.jpg
강원남부하나센터에서는 2021.11.20.(토) 북한이탈주민 10명을 대상으로 ‘향기 밤 만들기’ 체험을 진행하였습니다. 가정 내 머무르는 시간이 증가하며 심리적으로 지쳐있을 북한이탈주민들에게 심리·정서적 환기를 불러일으키고자 향기테라피 교육을 통해 라벤더, 오렌지 시트러스 등 다양한 향들을 테스트해보며 자신이 선호하는 향으로 천연화장품(향기 밤)을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문화 활동의 기회가 적었던 북한이탈주민들은 향기테라피 참여를 통해 “쌓여있던 피로가 풀리는 느낌이었다.”, “허브향을 맡고 직접 천연화장품을 만들어 볼 수 있어서 좋았다.” 등의 만족감을 표현하여 심리적 안정과 문화 활동의 기회 제공에 기여함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c2-2.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