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륜종합사회복지관] 명륜재가노인복지센터 > 소식지


0.jpg
c4-0.jpg
c4-01.jpg
12월 1일(수) 명륜재가노인복지센터에서 팔순,구순을 맞으신 재가어르신 및 장기요양서비스(주간보호,방문요양) 어르신을 대상으로 팔구순 축하잔치를 실시하였습니다. 센터직원들은 미숙한 솜씨지만 어르신 한 분 한 분 정성스럽게 한복으로의 환복도움 및 간단한 메이크업, 헤어정리를 함으로써 더욱 뜻깊은 기념사진촬영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팔구순 기념잔치에 안흥한의원은 시가 500만원상당 공진단과 한방소화제를 후원하여 어르신들의 뜻깊은 날에 마음을 모으기도 했습니다. 구순을 맞이하신 한 어르신은 메말랐던 눈가에 눈물을 보이시며 “살다보니 이런 날이 다 있다. 이 고마운 마음을 어떻게 표현할지 모르겠다.”고 하셨습니다. 명륜재가노인복지센터는 어르신들에게 긍정적 삶의 의미 부여와 따뜻한 사랑을 느낄 수 있도록 10여 년째 팔구순효잔치를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따뜻한 손길로 지역사회 어르신들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c4-1.jpg

c4-02.jpg
지난 11월 5일부터 상지대학교 작업치료학과, 경동대학교 작업치료학과 2학년 재학생 중심으로 “인지플러스”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다양한 인지활동교구와 노래에 맞춰 손박수를 실시함으로써 잔존 기능 유지 및 악화방지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을 구성 및 계획하여 직접 재학생들이 진행하며 뜻깊은 시간을 보내셨습니다. 어르신 한 분은 손주들이 생각난다며 손을 꼭 잡고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셨으며 프로그램 중에 직접 만든 작품을 집에 가져가 가족들과 이야기를 나눌 생각에 행복한 모습을 보이셨습니다. 이번 프로그램 진행을 통하여 잔존 기능 유지 및 악화를 방지하는 것과 더불어 성취감 및 자존감 향상에 도움을 주어 어르신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습니다.

c4-2.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