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중심장애인자립생활센터] 제2회 전국발달장애인연대대회(In서울) > 소식지


0.jpg
b1-0.jpg
지난 11월 13일 (토), ‘발달장애인에게 맞는 지원을 받을 권리가 있다.’라는 주제로 ‘제2회 전국발달장애인연대대회(In 서울)’가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ZOOM’과 ‘유튜브’를 사용하여 실시간 온라인대회로 진행되었고 온라인을 통해 전국 각 지역뿐만 아니라 일본피플퍼스트 당사자 및 관련 기관 지원자 등 많은 분들이 참여하여 대회를 함께해주셨습니다.

발달장애인 당사자분들은 대회 주제발표, 3분스피치를 통해 ‘활동지원서비스’, ‘쉬운 말’ 등 발달장애인 당사자 자신의 삶 속에서 꼭 필요한 지원에 대해 간절함과 절실함을 알렸고, 대회에 참여한 많은 분들이 당연한 권리를 누리지 못하는 발달장애인 당사자의 현실에 공감하고 함께 분노하였습니다.

대회를 통해 발달장애인 당사자분들은 “각자마다 필요한 지원이 다르며 그 지원들이 우리에게 정말 필요하다는 것을 대회를 통해 알리고 많이 확산시킨 것 같다.”, “지인분들이 장애 차별에 대한 현실을 많이 깨우친 것 같다.”, “대회를 진행 하는 모습을 엄마가 보니 정말 좋아하셨다.”라며 소감을 밝혔습니다.

우리 센터는 앞으로도 발달장애인 당사자분들이 지역사회에서 함께 살아가며 당연한 권리를 누릴 수 있는 환경을 위해 당사자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함께 활동하겠습니다!

▼▼제2회 전국발달장애인연대대회(In서울) 대회 다시보기▼▼

b1-1.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