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성정종합사회복지관] 2021년 하반기 천안성정종합사회복지관 코로나-19 대응사업 > 소식지


0.jpg
b1-00.jpg
b1-01.jpg
천안성정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 사회 내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고자 7월30일(금)과 8월6일(금) 총 이틀에 걸쳐 우리 동네 ‘쓰리Go' 캠페인을 기획하고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천안시 성정2동 행정복지센터와 협동하여 실시하였고, 복지관 전 직원과 하계실습생, 대학생 서포터즈, 사회복무요원이 함께 참여하였습니다.

b1-01-1.jpg
팀을 나눠 성정2동 일대를 돌며 다중이용시설 종사자분들께 마스크를 배부하였고, 각 시설마다 방역수칙 안내지를 부착하였을 뿐만 아니라 건물 내 엘리베이터, 손잡이, 버스정류장, 식당 등 곳곳을 돌며 방역 소독을 진행하였습니다.
다중이용시설 종사자분들도 캠페인의 취지를 듣고 반갑게 맞아주시며 적극적으로 협조해주셨습니다.

b1-01-2.jpg
캠페인이 진행되었던 날은 한여름으로 특히 더운 날이었는데 무더운 날씨에도 한 마음으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노력하면서 더 뿌듯하고 의미 있던 캠페인을 만들어나갈 수 있었습니다.
코로나-19가 하루 빨리 종식되기를 바라며, 저희 천안성정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주민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b1-02.jpg
천안성정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됨에 따라 취약계층 노인에 대한 복지서비스 단절과 사회활동 제약으로 발생하는 고립감과 우울감 등의 문제점들을 해결하고자 첨단 사물인터넷(IOT)과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안전 돌봄 체계를 구축하여 어르신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독거노인 안전 돌봄 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2021년에는 성정동 내 영구임대아파트 및 단독주택 거주 독거노인, 보호자와 별도의 가구에 거주 중이며 거동이 불편한 노인, 기타 노인성 질환(치매 등)을 가지고 있는 노인을 대상으로 총 50가구에 움직임 및 생활환경 데이터의 실시간 측정이 가능한 IOT기기를 설치하여 실시간으로 생활안전 모니터링을 진행하였고, 이를 통해 응급상황의 조기발견과 심리적 안정감 고취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IOT 안전 돌봄 사업은 더욱 확대되어 2022년에도 계속될 예정인 만큼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해 힘쓰겠습니다!

b1-02-1.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