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성정종합사회복지관] 2021년 하반기 서비스제공팀 사업 > 소식지


0.jpg
c1-0.jpg
c1-01.jpg
천안성정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매주 수요일마다 ‘창의 쑥쑥 SW 코딩’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코딩교실은 소프트웨어 교육을 제공하여 컴퓨팅 사고력과 창의력을 향상시키고 지속적인 과제 수행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나가면서 문제해결능력과 자기 효능감 향상 등 긍정적인 효과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가을 외부활동에서는 아이들이 직접 코딩을 사용해 광선검 만들기를 진행하였고, 자신만의 특별한 광선검을 멋지게 만들었습니다.
나만의 광선검을 만들어보며 성취감을 맛본 아이들의 얼굴에는 미소가 가득합니다.
아이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코딩교실은 2022년에도 계속해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c1-01-2.jpg

c1-02.jpg
아쉬움이 가득한 날, 11월 18일은 어르신들이 가장 선호하던 교육문화 프로그램인 인지강화교실의 마지막 날이었습니다.
인지강화교실이 진행되는 날만 기다리며 일주일을 보낸다는 어르신들이 계실 만큼 어르신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2021년의 마지막 회기에는 “나에게 주는 꽃다발”을 주제로 작품을 만들어 보고 직접 만든 꽃다발과 수료증을 수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1년 동안 쉼 없이 열정을 가지고 참여한 우리 어르신들의 얼굴에 뿌듯함과 자랑스러움이 가득했습니다.
끝이 있다면 새로운 시작이 있듯이 2022년에도 인지강화교실은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위해 다시 찾아갈 예정입니다.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요 어르신들!

c1-02-1.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