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성정종합사회복지관] 2021년 하반기 사례관리팀 사업 > 소식지


0.jpg
c2-0.jpg
c2-01.jpg
마음 속 소리에 귀 기울입니다.
2018년도부터 지속되어온 심리정서지원사업! 올해도 심리정서적인 어려움을 갖고 있는 34명의 지역주민(성인 3명, 아동 31명)에게 총 547회기(검사 6회기, 치료 및 상담 541회기)의 마음방역을 진행하였습니다.
장기화된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사회적으로도, 가정에서도 여러 가지 갈등으로 인해 심리적 어려움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개별적인 호소증상에 따라 알맞은 치료를 연계하여 심리치료와 검사를 무료로 지원하였습니다.
특히 천안시드림스타트, 아동보호팀, 인근 초등학교 등 유관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필요한 이들에게 더 많은 도움의 손길을 내밀 수 있었습니다.
지역주민의 마음 속 소리에 귀 기울이며, 마음과 마음을 잇기 위한, 심리정서지원사업 ‘마음이음’, 그들의 마음이 편안해지길 바랍니다!

c2-01-1.jpg

c2-02.jpg
천안성정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지역사회 내 사례관리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사례관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021년에는 천사넷(천안시 사례관리 네트워크)에 참석하여 다양한 유관기관과 민관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시간을 가졌고, 성정2동행정복지센터와 통합사례회의를 진행하여 성정2동 내 취약계층에 대한 사례 개입방향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c2-02-1.jpg
또한, 누리별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주관하는 민관협력 통합사례회의에 참석하여 기관별 사례발표를 통해 각 기관의 사례관리 대상자에 대한 자원연계 및 동료슈퍼비전이 원활히 이루어졌으며, 천안고용센터 사례관리협의회에 참석하여 취업 및 경제적 어려움, 자녀양육 및 교육에 어려움이 있는 대상자에 대한 개입방향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022년에도 지역사회 내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복합적인 어려움을 가진 지역주민에게 더 나은 복지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는 천안성정종합사회복지관이 되겠습니다.

c2-02-2.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