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륜종합사회복지관] 사회보장특구사업 > 소식지


0.jpg
b1-00.jpg
b1-01.jpg
B1-1.jpg
사회보장특구사업 ‘해피그린데이’는 올해부터 조깅하며 쓰레기를 줍는 ‘줍깅’ 활동을 매월 펼치고 있습니다.

3월 23일에 진행된 해피그린데이에는 해피수다 활동가가 중심이 되고 지역주민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학생, 명륜2차아파트 관리사무소가 함께해 약 30여명이 참여했습니다.

더불어 매월 환경미션이 함께 진행되는데 3월에는 ‘잠든 에코백 깨우기’란 주제로 2주간 80여개의 에코백이 모였으며, 온마을 마켓에서 장바구니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B1-2.jpg
이후에는 ‘공유131 프로젝트’에 도전합니다. 친환경적이라고 권장되는 에코백은 비닐봉투 1회 사용대비 130번 이상 사용해야 환경적 의미가 있다는 연구결과를 알리고, 1개의 에코백을 131번 이상 사용하도록 제안하는 것을 시작으로 쓰레기 줄이기, 물건오래 쓰기 등 지역주민이 기후변화, 환경문제를 인식하고 일상에서 동참할 수 있는 일들을 함께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b1-021.jpg
B1-4.jpg
지역주민이 직접 지역문제에 대한 관심을 늘리고 ‘나와 이웃의 건강’에 관심을 가지고 활동할 수 있는 소통플랫폼으로의 역할 강화를 위해 온마을마켓이 3월 29일 오픈식을 진행했습니다.

마을활동(잠든 에코백 깨우기, 줍깅)과 온마을쉼터 이용(함께해ON캠페인 참여, 건강기구 이용), 체온계 활동에 참여 시 온마을돌봄수첩에 스탬프를 찍을 수 있고, 스탬프 개수에 따라 온마을마켓 내 물품으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온마을마켓 물품은 머그컵, 여행용세정용품세트, 스포츠물병, 소창행주, 대나무칫솔, 손소독제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상황에 따라 매월 변동됩니다. 지역주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