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륜종합사회복지관] 지역사회통합돌봄사업 > 소식지


0.jpg
b3-00.jpg
b3-01.jpg
B3-1.jpg
정신장애인 지역사회 초기적응지원사업 ‘온마을학교’에서는 지난 3월 8일 「우수회복수기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공모전은 ‘SAR(회복을 위한 자기이해) 프로그램’에 참여한 지역사회 정신질환 당사자의 자아존중감을 향상하고, 회원 수기를 통한 긍정적 파급효과 등을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공모전은 ‘나의 회복이야기’를 주제로 SAR 프로그램 수료 회원이 참여하였으며, 회복교육사업 담당기관인 서초열린세상, 원주시청 복지정책과, 명륜종합사회복지관 후원회가 심사에 참여하여 보다 공정한 심사로 수상자를 선정했습니다.

우수회복수기로 선정된 당사자 3명에게는 최우수상(1명) 50만원, 우수상(1명) 30만원, 장려상(1명) 10만원의 상금을 지급했습니다.

정신질환 당사자의 감동적인 회복 이야기를 담은 회복 수기는 오는 2022년 6월, 온마을학교 3차년도 성과보고집을 통해 지역사회와 공유하고자 합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b3-02.jpg
B3-2.jpg
국제라이온스협회 354-E(강원)지구 제11지역 2지대에서는 저소득 노인의 결식 예방을 위해 명륜종합사회복지관 경로식당 이용자를 대상으로 햄버거를 지원하는 ‘햄버거day’를 정기 진행하고 있습니다.

B3-3.jpg
또한 햄버거 지원뿐만 아니라 코로나19로 인해 집단 급식 대신 제공되는 도시락을 포장하는 업무와 어르신들께 직접 배부하는 봉사활동까지 함께하며 훈훈함을 더했습니다.

어르신들이 따뜻한 식사를 할 수 있게 지원해주심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명륜종합사회복지관은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결식 예방과 고독감 해소를 위해 힘쓰겠습니다.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