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남부노인복지관] 지역사회와의 협력 > 소식지


0.jpg

홍보 - 1 9
동해시노인종합복지관 기관방문


동해시노인종합복지관장님 이하 직원 6명이 강원도 노인복지현장 정보교류를 위해 방문해 주셨습니다.

이번 기관방문은 춘천남부노인복지관 법인 소개와 전반적인 사업 소개, 질의응답, 기관 라운딩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이번 기관방문을 통해 지역별 노인복지 특성과 특화사업 운영전략 등을 논의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a1.jpg
r.jpg

지역협력 - 2 1
혈관성 인지장애
/ 치매예방 사업을 위한
1차 논의 진행


'혈관성 인지장애/치매예방 사업 진행을 위해 강원대학교병원 강원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 강은경 재활의학과 교수, 목재민 사회복지사님이 방문해 주셨습니다. '혈관성 인지장애 /치매 예방 사업'은 환자에게 적합한 인지기능 개선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지역사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고, 교육이 필요한 환자를 대상으로 생활습관 관리 및 인지기능 개선훈련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써 지역주민의 혈관성 인지장애 및 치매 예방 및 건강증진을 지원하기 위해 계획될 예정입니다.

a2.jpg
l.jpg

협약 - 2 27
춘천남부노인복지관
춘천시 보디빌딩협회
업무 협약 체결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은 어르신 건강증진을 위하여, 춘천시 보디빌딩 협회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춘천시 보디빌딩 협회는 월 1회 정기적으로 체력단련실(헬스장)을 방문하여, 전문적인 운동 코칭(올바른 운동기구 사용법, 자세교정 등)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김홍수 회장은 “전문성을 살려 어르신 운동 지도로 함께 참여 할 수 있어 개인적으로 기대가 크다. 개인 맞춤형 운동 코칭을 통해 어르신들이 더욱더 건강 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소감을 이야기 해주셨습니다.

a3.jpg
r.jpg

홍보 - 2 23
기관방문(홍천군노인복지관)


홍천군노인복지관(관장 자월스님) 직원 6명은 노인복지관 간 교류를 통한 발전 발향 모색 및 협력관계 구축을 위하여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을 방문하였습니다.

이번 기관방문은 춘천남부노인복지관 법인 소개와 더불어 전반적인 사업 소개, 질의응답, 기관 라운딩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지역별 노인복지 특성과 특화사업 운영전략 등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a4.jpg
l.jpg

홍보 - 3 8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교육홍보위원회 기관방문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에서는 전문 위원의 자문을 통한 협회 발전을 도모하기 위하여, 전문 자문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춘천에서 홍보 위원회 2차 회의가 진행되었는데요, 관련하여 우리 복지관에도 노인 복지관의 시설장으로 구성된 전문 위원 7명과 실무자 8명이 방문해 주셨습니다. 오늘의 알림데이를 통해 우리 복지관의 사업들을 홍보하고, 전문가 분들과 노인복지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 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a5.jpg
r.jpg

운영위원회 - 3 8
2018년 1분기
복지관 운영위원회 개최


우리 복지관에서는 체계적인 복지관 운영 도모와 어르신의 특성에 맞는 종합적인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하여 2018년 1차 운영위원회를 개최하였습니다. 복지관 발전을 위해 힘써주시는 운영위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a6.jpg
l.jpg

홍보
공감 5시 인터뷰
(박란이 관장님, 동화구연 수강 어르신)


춘천KBS공감 5시 ‘춘천에서 만난 사람들’코너에서는 박란이 관장님의 인터뷰가 진행되었습니다. 낯선 춘천에서의 1년 생활과 복지관에서 많은 어르신들을 만나면서 겪었던 희노애락등 다양한 에피소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동화구연 수강 어르신들은 동화구연을 수강하게 된 계기, 앞으로의 포부를 들을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a7.jpg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