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노인종합복지관] 작은도서관 운영 > 소식지


0.jpg

작은도서관 운영


0.jpg
군산노인종합복지관 작은도서관에서 운영되고 있는 ‘수필문학교실’이 있습니다. 수필문학교실의 수강생어르신들은 배움에 그치지 않고 더나아가 ‘구불길문우회’를 창설하여 활동하고 있으며, 실제로 수필, 시 등 다양한 문학작품을 집필하고 각종 문학대회에 출품을 하고있습니다. 문학적으로 다양한 경력을 가지고 있는 김재희 지도강사님을 필두로 하여 다양한 문학을 경험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서로간의 문학적 전문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습니다. 각 어르신들께서는 스스로 자신만의 문학작품을 집필하는데에 큰 열정을 쏟고 계시며, 서로간의 끊임없는 피드백을 통하여 더 나은 작품을 집필할 수 있도록 활동하고 있습니다.

또한 문학기행을 떠나 서로 직접적으로 많은 것을 보고 들음으로써, 자신의 문학적인 역량을 늘릴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고 있고, 한 해동안 집필해온 작품을 공유할 수 있도록 연말에 수필문학작품전시회를 실시하여 회원뿐 만아니라 가족, 이웃, 친지 등 많은 사람들과 문학작품을 공유하고, 서로에게 칭찬과 피드백을 줄 수 있는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에 더 나아가 회원들의 작품을 단행본으로 제작하여 사적이익 추구가 아닌 다른 이웃들과 함께 공유함으로써 문학적인 감성을 나누는 활동도 꾸준히 진행하는 등 어르신들의 문학과 글에 대한 열정을 지역사회와 함께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어르신들이 써내려갈 아름다운 이야기를 기대해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1.jpg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