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북부사회복지관] 사례관리사업 > 소식지


00.jpg

01.jpg
드림스타트 연령도래에 따른 종결 청소년을 대상으로 볼링 동아리 프로그램을 실시하였습니다. 최근 우리 청소년들은 TV, 스마트폰 및 컴퓨터 게임에 많이 노출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미디어 중독을 예방하기 위해 볼링을 통해 건전한 취미활동을 제공하고 스트레스 해소 및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작년 아이들의 반응이 너무 좋아 올해에도 “선생님 저희 볼링 언제 치러가요?”라며, 기대감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올해에도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추억이 될 수 있는 ‘도담-동아리 활동’을 4월에 실시합니다!
  • 1.jpg
  • 2.jpg

02.jpg
당진북부사회복지관에서는 가족기능강화사업의 일환으로 다문화 1:1학습지원 멘토링 프로그램 ‘다울림’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다울림은 초등학교 전 학년을 대상으로 하며 다문화 아동의 한글 학습지도, 한국문화적응, 정서적 지지를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입니다.

3.jpg
이번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베트남, 필리핀, 몽골에서 온 학생들이 함께하고 있습니다. 멘토는 당진고등학교 봉사동아리 학생 들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작년 초에는 한글보다 영어가 익숙했던 학생이 이제는 한국어를 유창하게 하는 등 올해에도 놀라운 변화를 기대해 봅니다.

4.jpg

03.jpg
우리 주변에는 조금은 우리와 다른 친구들이 있습니다. 혹시 우리 아이들은 나와 다른 친구에게 잘못된 인식을 갖고 있지는 않을까?, 그 친구는 상처를 받고 있지는 않을까? 그래서 서로가 서로에게 갖고 있는 잘못된 편견과 인식을 깨버리고 난타를 통해 하나가 될 수 있도록 난타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서로 이해하지 못했던 점을 난타를 통해 알아가고 친해지는 모습을 통해 우리 아이들은 조금씩 성숙해 지고 있습니다.

5.jpg
본 프로그램은 매주 화요일 5시부터 6시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6.jpg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