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장애인복지관] “2018 복지기관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서산시장애인복지관 선정 > 소식지


0.jpg

2018
복지기관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서산시장애인복지관 선정


장애아동을 위한 음악 및 무용교실
우리 복지관은 2018년 복지기관 문화예술교육(음악, 무용) 지원 사업 기관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장애인 문화예술교육은 다양한 예술로 자신을 표현하고 사회의 구성원으로 타인과 함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교육입니다.

이번에 진행되는 무용교실은 무용을 중심으로 다양한 분야의 예술을 통합하여 장애아동의 신체기능 향상과 사회성 발달에 긍정적인 효과를 미칠 수 있도록 구성되었으며 활발한 신체활동과 다양한 교보재를 활용한 수업을 통해 아동들이 예술을 즐겁고 재미있게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1.jpg
음악교실의 경우 장애아동과 양육자가 함께 참여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음악교실은 음악치료나 특정 악기 교육이 아닌 언어, 미술, 동작 등 다양한 분야를 통합한 음악활동으로 즐겁게 예술 활동을 경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양육자가 함께 수업에 참여하기 때문에 아동들의 안정감이 높은 편이며 자유롭고 활동적인 모습들이 많이 표출되는 만큼 자율성을 두고 수업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 주최 : 문화체육관광부
– 주관 :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 서산시장애인복지관


2.jpg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