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남부노인복지관][건강증진] 2018년 호흡기질환 및 결핵이동검진 등 > 소식지


00.jpg

016.jpg

2018년 호흡기질환 및 결핵이동검진


복지관 이용자 대상으로 대한결핵협회 강원지부와 함께하는 호흡기질환 및 결핵이동검진을 실시하였습니다.
이날 흉부엑스선검사, 심전도검사, 혈압측정 및 신체계측, 의사 상담 등을 진행하였습니다.

무료검진을 위해 수고해주신 대한결핵협회 강원지부 담당자분들과 자원연계해주신 춘천시 보건소 담당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16.jpg

017.jpg

2018년 당뇨병 건강교실


당뇨병 진단을 받고 약을 복용하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춘천지사와 함께하는 당뇨병 건강교실 1회기를 진행하였습니다.

1회기는 ‘당뇨병을 알고 나를 알자’라는 주제로 당뇨병 질환을 이해하고, 약물에 따른 주의 사항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당뇨관리의 유익한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해 주신 한림성심대학교 간호학과 이경남 교수님과 국민건강보험공단 춘천지사 임직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17.jpg

018.jpg

한방진료


복지관 회원 어르신 대상으로 무료 한방진료(침, 물리치료) 및 상담을 실시하였습니다.
지속적인 허리, 어깨, 손목관절, 발목관절 등 만성적인 통증으로 힘들어하시는 어르신들께 유익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매달 무료 한방진료로 섬겨주시는 방희균 한의사님과 담당 직원들께 감사드립니다.

18.jpg

019.jpg

청력검사


복지관 1층 건강관리실에서 복지관 회원 어르신을 대상으로 무료 청력검사 및 상담을 실시하였습니다.
노화에 따른 청력손실을 파악하고 노인성 난청에 대한 올바른 정보 인식을 위한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굿모닝보청기 춘천센터 강원대점은 복지관 이용자 대상으로 정기적인(1회/월) 청력검사 및 상담을 통해 나눔 활동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정밀한 검사와 자세한 상담으로 수고해주신 굿모닝보청기 춘천센터 강원대점 권준영 대표님께 감사드립니다.

19.jpg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