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남부노인복지관] 지역사회와의 협력 > 소식지


00.jpg

01.jpg

춘천시치어리딩협회 업무협약 체결


춘천남부노인복지관에서는 춘천시치어리딩협회와 노인복지증진과 지역사회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매주 시니어 치어리딩을 위한 팜 치어리딩 교육이 제공될 예정이며, 관련 대회 및 지역사회 행사 재능나눔 공연 등 적극적인 사회참여 활동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김민지 회장은 “팜 치어리딩 지도로 춘천시 어르신들과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 어르신들이 더욱더 건강한 노후를 즐기며 살아갈 수 있도록 협회와 함께 노력하겠다.”며 포부를 밝혀 주셨습니다.

1.jpg

02.jpg

말레이시아 보르네오 신학교 기관 방문


말레이시아 사바주 보르네오 복음교단 제리 두씽 총회장, 아공 사까이 부총회장, 남명현 선교사를 포함한 보르네오 신학교 관계자 7명이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을 방문하였습니다.

방문은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을 벤치마킹하며, 말레이시아 내 사바주에 디아코니아 복지시설을 설립하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이번 기관방문에서는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의 노인복지 서비스를 소개하고, 디아코니아의 구체적인 실천 방법과 방향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2.jpg

03.jpg

춘천사회복지대학 수강생 기관방문


춘천사회복지협의회에서 주최하는 제18기 춘천사회복지대학 수강생 13명은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을 방문하였습니다. 이번 기관방문에서는 춘천남부노인복지관 기본사업과 지역적 특색을 반영한 특화사업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춘천사회복지대학은 자원봉사 활동가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함양하고 사회복지 가치관을 생활화 할 수 있는 복지시민으로서의 소양을 증진시키고자 기획되었습니다. 이에 지역의 저명한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사회복지 기초 이론 및 소양교육을 3달에 걸쳐 진행하고 있으며, 오늘은 이러한 사업의 일환으로 수강생들의 노인복지 이해를 도모하기 위해 진행되었습니다.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은 지역의 잠재적인 후원자, 봉사자 발굴과 나아가 복지관 사업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기 위하여 ‘복지관 알림데이!’를 진행하고 있으며, 기관 방문을 희망하는 사람은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 3.jpg
  • 4.jpg
  • 5.jpg
  • 6.jpg

04.jpg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인성병원 업무 협약 체결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은 복지관 내 응급어르신 건강관리 지원과 소속직원 건강증진을 위해 인성병원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인성병원은 춘천남부노인복지관 회원과 직원들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비급여 항목에 한하여 진료비 20% 감면 혜택과 관내 응급 상황이 발생하여 구급차 파견을 요청할 시, 지체 없이 구급차를 지원하는 것을 필두로 긴밀한 상호 협약을 약속하였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소외된 어르신들이 더욱 안전하고 건강하실 수 있도록 안전망을 구축하는데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또한 어르신들을 섬기는 직원의 건강 증진을 위해 상호 협력 할 수 있어 기대가 됩니다.

7.jpg

05.jpg

춘천남부노인복지관, 춘천경찰서 업무 협약 체결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은 지역사회 내 노인교통안전교육 및 노인범죄예방을 춘천경찰서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현재 우리나라 교통사고 사망자수는 해마다 감소되고 있지만 노인 보행자 사망자수는 오히려 증가하고 있으며, 전체 교통사고 사망자 가운데 어르신 사망비율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은 춘천경찰서와 협약을 통해 교통안전교육 및 안전운전 교육을 제공해 어르신들의 교통사고 예방 지도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또한 주민들에게 교통안전 캠페인을 제공해 어르신들의 교통안전에 대한 인식개선과 협조를 약속 했습니다.

8.jpg

06.jpg

춘천남부노인복지관 박란이 관장,
한국주택금융공사 강원지사 명예 홍보 대사로 위촉


한국주택금융공사 강원지사(지사장 박창모)는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을 방문하여, 지역 내 저소득·독거 어르신들을 위한 후원금 100만원을 기탁했습니다. 이번 행사에서 춘천남부노인복지관 박란이 관장은 한국주택금융공사 강원지사 명예 홍보대사로 위촉되었으며, 어르신들 대상 주택 연금 홍보를 위하여 2018년 12월까지 활동할 예정입니다.
이 날 행사에 참여한 이상규 강원지사 상담실장은 최근 주택연금 가입자 수는 전국적으로 5만 명을 돌파했음을 언급하며, 100세 시대 어르신들의 안정적인 소득보장을 위하여 주택연금의 적극적인 홍보 활동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이를 위해, 앞으로도 춘천남부노인복지관 한국주택금융공사 강원지사 간의 긴밀한 협조를 기대하며, 관 내 어르신들 대상 찾아가는 상담활동, 설명회 등 다각적인 활동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9.jpg

07.jpg

2018년 한림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실습생 사례실습


한림대학교 사회복지학과 학생 중 노인복지에 관심이 있는 학생 5명이 춘천남부노인복지관에서 2018년 04월 23일부터 8주간 사례 실습을 시작합니다.
실습생들은 각 어르신 가정에 방문하여 사례관리 살습을 진행하게 되며 이를 통해 실습생들이 사회복지 현장을 경험해 사회복지사로서 역량을 다질 수 있는 귀한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5.jpg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