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리종합사회복지관] 사람과 사람이 만나는 이야기 > 소식지


004.jpg

01.jpg

해피아이캠페인 안경지원


안경교체 및 제작비용을 지원하는 ‘해피아이캠페인’에 선정되어 3명의 학생들에게 새로운 안경을 지원해 주었습니다.

이 사업으로 저소득 학생들에게 시력보정을 해 줄 수 있었으며 편안하게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습니다.
지난해에는 초등학교 아동을 대상으로 안경을 교체해주었고, 올해는 고등학교 아동을 대상으로 안경을 교체해주었습니다.

윤OO학생은 친구들처럼 요즘 유행하는 동그란 안경테를 고르고, 세심한 부분까지 꼼꼼히 확인하는 모습을 보였고, 초등학교 이후로 안경을 처음 맞춘다며 한껏 기대에 부푼 모습을 보였습니다.

지금처럼 학생들이 지속적으로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응원해주세요.


1.jpg

01.jpg

KT&G 행복가정 학습지원


KT&G 4월 행복가정학습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정OO 아동에게 책가방과 학용품이 학용품을 지원해 주었습니다.

정OO 아동은 부, 모, 누나2명과 함께 5가구가 살고 있는 저소득층 아동입니다. 초등학교 5학년인 정OO은 저학년 때부터 가지고 다녔던 책가방이 다 헤졌음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그대로 매고 다녀 책가방 지원이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이에 KT&G복지재단 행복가정학습지원사업으로 책가방을 지원해주었고, 학습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었으며 꿈과 희망을 계속 키울 수 있게 되었습니다.


2.jpg

01.jpg

푸르메 장애부모 자녀 교육비 지원


일주학술문화재단과 함께하는 푸르메 ‘장애부모 자녀 교육비 지원사업’에 이OO 학생이 선정되어 태권도 학원비를 10개월동안 지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OO 학생 가정은 다문화 가정으로 경제적 어려움으로 학원비를 간혹 밀리기도 하였고 충분히 시합에 나갈 수 있는 실력임에도 불구하고 대회비 때문에 쉽게 나가지도 못했습니다. 이OO 어머니는 아동이 학원을 중도포기 해야할지도 모른다는 불안감에 좌절하게 될까봐 걱정이었는데 교육비 지원을 통해 걱정없이 마음껏 실력을 발휘할 수 있게 되었다며 좋아하였습니다.

이OO 학생이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3.jpg

01.jpg

어린이재단 하복지원


어린이재단 지원사업으로 하절기 교복을 중학교 신입생 5명에게 15만원씩 후원해 주었습니다.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선배들의 교복을 입게 되는 경우, 마음의 상처를 받게 될 아이들이 걱정이었습니다. 이렇게 교복구입비에 부담을 느끼고 있었던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교복비 지원을 통해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킬 수 있었으며 안정적으로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줄 수 있었습니다.

이 지원사업으로 올바른 사회구성원으로 발판을 다지는데 초석이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