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문복지관] 사례관리사업 > 소식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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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가면서 누구나 한번쯤 어려운 상황을 만날 수 있습니다. 그럴 때 손내밀어주는 한 사람만 있어도 우리는 다시 일어 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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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례관리 사업이란?

삶이 힘들고 지쳐 잠시 주저앉아 계실 때, 저희가 함께 하도록 하겠습니다.
‘사례관리 사업’은 여러 가지 문제들로 삶이 어려울 때 ‘상담, 경제지원, 주거지원, 긴급지원’ 등을 통해 삶을 다시 일으켜 세우고, 세상을 향해 걸어 나아가실 수 있도록 이용자와 함께 하는 사업입니다.
지역주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개인이 가지고 있는 복합적인 문제에 대해 사례관리 전문가가 1:1 담당자가 되어 함께 어려움을 극복하고 지역사회 내에서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는 일입니다.

이용절차

접수 및 의뢰 → 상담 → 이용자 선정 →계획
→ 서비스제공 → 평가 → 종결 및 재계획

제공되는 서비스

1. 상담
2. 경제지원(결연후원, 양곡 및 난방비지원 등)
3. 가족상담
4. 주거지원
5. 긴급지원
6. 자활(구직절차, 자활사업 수행기관 연계 등) 외
6. 다양한 욕구에 맞는 서비스

이용할 수 있는 사람

아동, 청소년, 성인, 노인 / 지역주민 누구나

이용 방법

전화, 복지관 방문 상담, 가정방문 상담

문의

사례관리팀 T. 042–716-1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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