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장애인종합복지관] 대덕구장애인종합복지관 직업훈련반을 소개합니다. > 소식지


00.jpg
01.jpg

대덕구장애인종합복지관 직업훈련반을
소개합니다.


대덕구장애인종합복지관 지하 1층, 우리 복지관에서 제일 넓은 공간이 있습니다.
그 곳은 바로 직업훈련실!

이 곳에서는 약 10여명의 친구들이 열심히 일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앞으로 보다 좋은 직장에 취업하기 위해 열심히들 훈련받고 있는 직업훈련반 훈련생 여러분들인데요, 그들의 눈빛이 예사롭지 않습니다. 직업훈련반은 만18세 이상의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일상생활 훈련, 직업준비훈련, 작업훈련, 서비스 훈련등을 진행하며 미래의 직장인으로서 한단계 한단계 열심히 훈련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특히 요즘은 손 기민성향상 훈련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제조업에서는 손의 민감한 정도를 의미한 손 기민성을 많이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우리 직업훈련반에서는 이를 대비하여 제조업 분야에서 많이 활용되는 재질로 만들어진 나사 조립하기, 볼트-와셔-너트 조립하기, 스테이플 끼우기등 실시하여 보다 손 사용이 자유롭고, 민감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열심히 훈련중에 있답니다.

앞으로 멋진 회사에 멋지게 일 할 친구들을 기대하며 오늘도 직업훈련반의 불은 환하게 켜져 있습니다.
  • 1.jpg
  • 2.jpg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