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북부사회복지관] 사례관리 사업 > 소식지


00.jpg

01.jpg

‘MBC 드림장학금’ 전달


사회복지관협회에서 주최한 ‘MBC드림장학금’에 선정되어 사례관리 대상 고등학교 학생 1명에게 장학증서와 장학금 100만원을 전달하였습니다.

대상청소년은 지역사회 취약계층인 한부모 가정의 자녀로써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어머니와 함께 동생을 보살피며 학업생활에도 충실히 하여 어머니에게 든든한 버팀목이 되는 자녀로 성장하고 있는 청소년입니다. 대상 청소년은 열심히 공부하여 본인 또한 남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는 의지를 보이며 감사함을 표현하였습니다.

1-1.jpg
장학금은 학생 개인의 노력과 가능성을 보고 수여하는 것으로 현재 상황에 안주하지 말고 자신의 가능성을 스스로 믿고 나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1-2.jpg
02.jpg
01.jpg

‘내일은 맑음’ 알코올단주모임


우리 복지관에서는 매주 화요일 지역사회 알코올중독 대상자들과 알코올 단주모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평소 알코올로 인해 사회에서 소외되고 일상생활 및 대인관계의 어려움을 느끼던 대상자자들과 함께 알코올전문상담 강사로 부터 건강한 알코올 섭취교육과 알코올 중독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며 평소 자신의 음주습관을 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있습니다. 금주에 대한 경험을 이야기하며 서로 지지해주고 격려해주는 모임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하고자 합니다.

지역사회내에 알코올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이웃주민들을 위해 지속적인 교육과 자조모임을 통해 알코올중독을 참여하는 대상자들의 건강한 사회복귀를 할 수 있도록 당진북부사회복지관이 울타리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1.jpg
02.jpg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