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원노인복지관] 지구촌공생회지원사업-최고의 하루 > 소식지


0.jpg
8.jpg
우리 서원노인복지관은 국제개발협력 NGO 단체인 지구촌공생회 후원으로 지난 6월 기린봉노인복지관(분관)에서 ‘한마음 은빛 청춘 스매싱’탁구대회와 9월 완산구 지역 내 총14곳의 경로당 이용 어르신을 모시고 추석맞이 ‘우리 모두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실시하였다.

기린봉노인복지관은 2015년 12월 개관하여 복지관에 대해 모르는 분들이 많아 복지관 홍보 및 이용 활성화와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여가생활을 도모하고자 총6개 노인복지관과 연계하여 탁구대회를 진행하였다.
경기는 남자복식과 여자복식으로 진행되었으며 남자복식 우승은 안골노인복지관, 준우승은 서원노인복지관, 여자복식 우승은 서원노인복지관, 준우승은 양지노인복지관 어르신들이 차지하였다. 금번 탁구대회를 통해 지역 내 유관기관 상호간 교류의 계기를 마련하여 노년기 어르신들에게 보다 힘차고 건강한 삶을 유지하고 생활의 활력을 제공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 8-1.jpg
  • 8-2.jpg
  • 8-3.jpg
또한 9월에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매일 가족들을 위해 맛있는 음식준비에 애를 써주시는 어르신들에게 이날 하루만큼은 복지관에서 준비한 게임과 음식을 즐기며 대접받는 편안하고 즐거운 명절분위기를 만끽하실 수 있도록 ‘우리 모두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통해 색판 뒤집기, 단체 제기차기, 노래자랑도 하고, 편육, 잡채, 떡, 식혜, 과일 등 맛있는 음식도 나누어 먹으며 모두 즐겁고 풍성한 시간이 되었다.

8-4.jpg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