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립손소리복지관] 선선한 가을, 가족애(愛)로 뜨겁게 > 소식지


01.jpg
대전광역시립손소리복지관,
1박 2일 가족캠프 진행


대전광역시립손소리복지관(관장 유형걸)은 지난 19일~20일, 청각·언어장애인 부모와 자녀가 함께 하는 “1박 2일 가족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캠프는 코다가족(청각·언어장애인 부모에서 태어난 비장애인 자녀로 이루어진 가족)에게 휴식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가족 간의 갈등 해소와 양육 부담을 낮춰주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1-1.jpg
코다가정은 부모, 자녀간의 소통이 원활하지 못하여 정서적인 지지를 받지 못하며, 자녀들은 교우관계에 있어서도 쉽게 어울리지 못하고 소외되어 있는 경우가 많다. 이런 코다가정의 문제해결과 가족들의 화합을 다지기 위해 1박 2일간 바비큐 타임, 레크리에이션, 세족식 등의 활동을 가졌다. 특히, 세족식을 통해 부모와 자녀가 서로의 발을 닦아주며 부모자녀간의 섬김과 사랑을 확인하고 더욱 견고히 하는 시간을 나눴다. 캠프 참여자 송O정씨는 “미처 몰랐던 내 자녀의 고충과 상처를 공감함으로써 서로 이해와 치유의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특히 이번 가족캠프 2일차에는 대전마케팅공사의 지원으로 일일투어를 진행했다. 대전마케팅공사 윤영숙(관광홍보팀 차장)은 “가족간의 소통은 매우 중요하다. 이번 캠프를 통해 청각·언어장애인 가정에서 가족의 중요성과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1-2.jpg
대전광역시립손소리복지관 유형걸 관장은 “청각·언어장애인 가정에서는 소통의 어려움으로 인해 단절이 많으며, 이는 가족의 관심과 참여가 중요하다. 앞으로도 가족 대상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 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http://www.dailycc.net/news/articleView.html?idxno=519313#07VO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