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립손소리복지관] 대전광역시립손소리복지관의 겨울나기 김장이야기 > 소식지


04.jpg
대전광역시립손소리복지관(관장 유형걸)은 다가오는 겨울철을 맞이하여 16일 김장행사 ‘마음 담그기 김치 한마당’을 진행했다. 올해로 두 번째 이어지는 이 행사는 사전 참가 접수를 받은 65명과 직원을 비롯하여 총 85명이 참여하였다.

4.jpg
이번 행사는 복지관 주민들이 참여하여 직접 담근 김장을 나누며 나눔과 베품이라는 두 마리의 토끼를 잡을 수 있었다. 행사를 위해 준비된 500kg상당의 배추는 참가자들의 넘치는 열정으로 모두 맛 좋고, 빛깔 좋은 김치로 만들어졌다. 또한, 현장에서 만든 김치와 준비해 놓은 수육을 나누어 먹으며 대화를 나누고 서로의 노고를 칭찬하는 담소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 김○○씨는 “여럿이 모여서 함께 김장을 하니 힘들지 않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었다. 날씨는 쌀쌀했지만 마음은 따뜻해지는 행사였다. 다음에도 또 참여하고 싶다.”며 참여 소감을 전했다.

유형걸 관장은 “겨울 준비의 가장 첫 단계인 김장을 복지관 주민들이 함께 하는 것은 이번 겨울을 함께 보낸다는 의미라고 생각한다. 함께 시작하는 겨울, 모두가 따뜻하게 보내시기 바란다.”라고 말을 전했다.

출처 : http://www.anewsa.com/detail.php?number=1421992&thread=09r02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