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립손소리복지관] 꿈을 위한 꿈 ‘농.친구들의 dream' > 소식지


00.jpg
06.jpg
대전광역시립손소리복지관,
청각·언어장애인 청소년 지원사업 성공적"


대전광역시립손소리복지관(관장 유형걸)은 어제(26일), 지난 6월부터 진행되었던 2018년 대전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멘토링 활성화 지원사업 ‘농.친구들의 dream’의 마지막을 장식했다. 이 사업은 청각·언어장애인 청소년을 대상으로 직업의식과 역량강화를 위한 진로 탐색 기회를 위해 진행됐다.

6-1.jpg
청소년기는 다양한 것을 경험해야 하는 시기이다. 그런 중요한 시기에 오감 중 청각의 부재는 청소년의 성장과 사회화에 어려움이 될 수 밖에 없다. 그렇기 때문에 이들의 올바른 성장과 사회성 습득을 위해 조언해주고 이끌어 줄 수 있는 멘토가 필요하다. 이에 대전광역시립손소리복지관은 대전 소재 대학교의 사회복지학과 재학생들을 모집하여 청각·언어장애인 청소년과 1:1 매칭을 하였다. ‘농.친구들의 dream’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청각·언어장애인 발레리나(고아라)의 강의, 진로체험, 멘토 대학교 탐방, 진로체험 발표회 등의 진로 탐색 기회를 경험할 수 있었다.

멘토와 멘티는 서로 사용하는 주 언어가 다르기에(멘토는 한국어, 멘티는 한국수어) 의사소통은 멘토의 부족한 수어와 필담, 때로는 수어통역 도움을 받아 이루어졌다. 자칫 어긋날 수 있는 의사소통은 서로의 배려심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침례신학대학교 홍기영(청각·언어장애인 멘토)학생은 “농아인 당사자로서의 성장 경험을 바탕으로 구체적이고 방향성 있는 조언을 해주고자 노력했다.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청소년기에 자신감을 부여할 수 있는 동기를 주어 이들이 앞으로 사회에서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힘이 되어 준 것 같아 뿌듯하다.”며 참여소감을 말했다.

6-2.jpg
대전광역시립손소리복지관 유형걸 관장은 “이번 ‘농.친구들의 dream’을 통해 다양한 진로체험을 경험해봄으로써 직접적인 참여로 인한 동기부여와 진로의 의욕이 향상될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출처 : http://www.jb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222573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