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종합사회복지관] 만나고싶다 그 사람 : 제15회 대한민국 아동총회 월드비전 경기지역대회 > 소식지


003.jpg
월드비전 성남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7월 26일부터 이틀 동안 아동이 자유롭게 자신의 의견을 말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함으로써 아동의 권리를 신장시키고 아동의 참여 민주주의를 실현하기 위하여 ’제15회 대한민국아동총회 월드비전경기지역대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아동 스스로 자신의 권리 향상을 위한 정책제안 주제에 따른 토론 및 발표를 통하여 결의문을 채택하고 정책결의문을 함께 실현해 나갈 의장단을 5명 선출했습니다.
제15회 대한민국 아동총회에서 의장으로 선출된 최소윤 학생을 소개합니다.


⁍ 자기소개

저는 초등학교 2학년부터 6학년까지 쭉 학급임원 생활을 해오며 리더십을 쌓아왔습니다. 그리고 중학교에서도 학생자치회 임원으로 활동하면서 주변을 돌아보고 친구들의 마음을 헤아리며 그들을 위해 대신 목소리를 전달해주는 역할에 익숙합니다. 그리고 논리적으로 표현하는 활동에 적극적입니다.

⁍ 의장단 지원 동기

주변 선생님의 추천을 받아 경기지역대회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인터넷 검색을 통해 대한민국 아동총회를 접하게 되었고 매우 의미 있는 활동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아동의 권리를 직접 배우고 정책제안 활동에 참여하며 더 큰 리더십을 배우고 미래 국회의원의 꿈도 키우고 싶었습니다.

⁍ 경기지역대회 의장으로써 포부

전 세계 아동들의 권리 수화를 위해 합리적인 정책을 마련하고 시행되는 전반의 과정에 주도적이고 열심히, 책임감 있는 자세로 참여하겠습니다. 아동의 4대 권리 중에서도 보호권이 제대로 보장될 수 있도록 아동들의 입장을 대변해서 실현가능한 정책이 마련될 수 있도록 더 앞장서겠습니다.

인터뷰 · 사업팀 김지혜 사회복지사

  • 003-1.jpg
  • 003-2.jpg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