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구장애인자립생활센터] +2019 장애인여행환경공유프로젝트 > 소식지


0.jpg
5.jpg
일시 : 2019년 2월 ~ 5월 매주 목요일 14:00~16:00
장소 : 대전광역시 NGO지원센터
  • 5-2.jpg
  • 5-3.jpg
여행속의 차별사례와 환경적 장벽을 알아보고 이에 대한 해결방안 마련, 한국을 비롯한 세계의 아름다운 여행지를 소개하고 장애인의 접근성 공유, 참여자의 개별적 여행설계를 프로그램을 통해 학습한 내용을 실천하며 지속적인 여행 정보공유의 장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10회에 걸쳐 진행하였습니다. 각 주마다의 주제는 1.장애와 여행 오리엔테이션, 2. 여행준비 여권, 보조기구, 활동지원, 숙소 및 이동방법, 3. 자유여행 VS 패키지여행 여행유형별 장단점, 4. 장애유형별 여행 지체/뇌병변 장애인의 여행, 5. 장애유형별 여행 시각장애인의 여행, 6. 국내여행정보 국내 여행이야기, 7. 일본여행정보 일본의 여행이야기, 8. 유럽여행정보 유럽의 여행이야기 9. 여행설계 정보를 찾아 계획세우기 10. 자립생활 그리고 차별 없는 여행 여행자에게 듣는 여행의 묘미로 진행했습니다. 마지막으로 5월 첫주에 여행토크쇼를 진행합니다. 장애인여행의 전문가를 초대하여 생생한 현장목소리를 듣습니다. 무척 기대가 되는데 토크쇼 후기는 다음에 상세히 전하겠습니다.

5-1.jpg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