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장애인종합복지관] ‘다울림 제4회 도전!골든벨’ 성료 > 소식지


SNS1200.jpg
06.jpg
4월 19일 장항중앙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장애인식개선사업 다울림의 일환으로 마련된 ‘제4회 도전!골든벨’ 행사를 실시하였습니다.
이 날 행사에는 장항중항초등학교 학생 126명이 참석하였으며,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선입견을 해소하고, 장애를 올바르게 인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장애관련 문제를 풀어보는 형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 자리에 참여한 학생들은 인터뷰를 통해 “나도 모르게 장애인에 대한 잘못된 시선과 차별을 갖고 있었던 것 같다”며 “골든벨을 통해 올바른 장애 인식을 배운 만큼 장애인에게 편견 없이 잘 대해줘야겠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서천군의 지원과 지역 내 여러 단체의 도움으로 마련된 이 자리에서 6학년 임준혁 학생이 최후의 1인으로 남아 장학금 50만원과 함께 서천교육지원청 교육장 표창을 수상하였습니다.
서천군장애인종합복지관 여경순 관장은 “자라나는 아이들이 장애를 올바르게 인식하여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살아가는 세상의 주역이 되길 바라며, 이를 위해 앞으로도 계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 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서천군장애인종합복지관은 장애인차별금지 및 인식개선 사업의 일환으로 2016년부터 계속해서 장애인식개선 사업 ‘도전!골든벨’진행되어왔습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학생들에게 장애를 올바르게 인식하고 편견과 선입견을 해소할 수 있는 장으로 마련되었습니다.
행사 후 일주일동안 참여한 학생들은 소감문을 제출하여 그 중 40명을 선정하여 소정의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며, 소감문은 장애인식개선사업 자료집에 수록될 예정입니다.
자라나는 아이들이 장애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고 이 아이들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살아가는 세상을 만드는 데 주역이 되길 바래봅니다. 이 행사는 서천군에서 지원하고, 서천교육지원청, 장항중앙초등학교와 함께 많은 분들의 사랑과 관심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여러분의 사랑과 관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제4회 도전!골든벨'에 도움을 주신 분들입니다.
마로네하우스/(주)대진레미콘/비인중앙장로교회/고기굽는조서방/장항JCI
맘스터치서천점/처갓집양념통닭장항점/케익마차제과점/봄마트/백남섭
  • 4-1.jpg
  • 4-2.jpg
  • 4-3.jpg
  • 4-4.jpg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