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장애인종합복지관] 영유아발달지원사업 가족중심 조기개입 “우리아이 잘 크고 있나요?” > 소식지


SNS1200.jpg

03.jpg
서천군장애인종합복지관은 2019년 서천군 지원으로 영유아발달지원사업 가족중심 조기개입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충남어린이집연합회 서천군지회와 연계하여 2019년 4월 3일 연합부모교육 ‘아이의 두뇌를 깨우는 따뜻한 부모되기’라는 주제로 어린이집 종사자 및 부모교육을 실시하였고 서천군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5월부터는 영유아발달선별검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영유아발달선별검사는 36개월미만의 영유아를 대상으로 교육, 재활치료, 가족지원에 대한 다양한 서비스를 전문가(조기개입)팀이 아동에게 가장 편안하고 익숙한 환경인 가정이나 어린이집에 방문해서 부모, 어린이집 선생님에게 발달을 돕는 방법과 일상생활 안에서 아이의 특성을 고려하여 가족역량을 강화해 일상생활 속에서 영아의 발달을 돕는 서비스입니다.
가족중심 조기개입팀은 어린이집 등 지역사회 내 프로그램과 연결을 유도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2019년 영유아발달지원사업(가족중심 조기개입) 관련기관 및 부모님들이 관심과 협조 부탁드립니다.


영유아발달지원사업 문의 및 신청은 기능향상지원팀 041)950-1269 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6-1.jpg
  • 6-2.jpg
  • 6-3.jpg


000.jpg
*그림은 군산경포초등학교 6학년 김윤지학생의 자원봉사로 작성되었습니다.

6-4.jpg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